섹션

합판시장 5,6월 잔치 앞두고 ‘급체’?

합판시장이 5,6월 연중 최대 성수기를 앞두고 3,4월 급하게 형성된 가수요 피로가 누적되면서 자칫 잘못하면 잔칫날 진수성찬은 커녕 전에 먹은 것까지 토해내야 할 수도 있다는 진단이다...

장성 편백 치유숲 개장

산림청(청장 이돈구)은 지난달 28일 장성 편백나무 숲 안내센터에서 ‘장성 치유의 숲’ 개장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산림치유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세월은 재현한다, ‘고재 기둥’

한옥이나 절재의 기둥 및 보는 세월의 풍파와 풍화작용을 겪으면서 나이테를 따라 깊은 골이 생기는데, 이러한 효과를 특수 가공을 통해 재현해 낸다는 게 신대림의 설명이다.<..

‘순도 100%’ 원목마루 출시

국내 유일의 탄화목 생산업체 태영팀버(대표 안용문)가 최근 온돌용 탄화목 원목마루를 출시했다. 자체 생산한 탄화목을 사용한 이 제품은 대판(원목마루 뒤에 붙이는 합판)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100% 원목만 사용했다는..

NEWS. zip

자작나무/낙엽송 합판 대붕실업이 최근 자작나무합판과 낙엽송합판을 각각 입고했다. 자작합판은 러시아산으로 두께 4~30mm에 4·8사이즈이며, S/BB 등급이다. 쇼트 그레인과 롱 그래인 제품이다. ..

자유로운 발상의 아름다운 극치

가구를 본다는 생각은 박람회 장에 발을 들여 놓는 순간에 바뀌었다. 가구 박람회라지만, 최고의 디자인 쇼라고 해도 조금의 손색이 없어 보인다. 백색을 위주로 한 밝은 색조의 가구들은 환상적인 디스플레이와 함께 멋을 ..

파푸아뉴기니 라에 식물원

호주 대륙 바로 북쪽 위에 공룡처럼 생긴 큰 섬이 있다. 바로 뉴기니 섬이다. 섬의 서북쪽 끝은 공룡의 머리 부분이고 동남쪽 끝은 꼬리 부분에 해당한다. 섬은 태평양 전쟁이 끝나고 섬의 중앙에 경도 기준으로 강대..

공간을 두 배로 활용하는 ‘가구의 변신’

헤펠레코리아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공간 활용을 2배로 증가시킨 헤펠레 트랜스폼 피팅을 출시했다. 간단한 조작 한번으로 책상이 침대로, 침대에서 다시 책상으로 변하는 제품이다. 한정된 공간을 두 배로 넓게 활용할..

IPA 말바꾸기 “목재단지 아니다”

인천 북항 목재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수포로 돌아갈 위기에 처한 가운데 사업 주관사인 인천항만공사(IPA)가 말 바꾸기에 나서고 있지만, 인천 업계를 대표하는 대한목재협회의 이에 대한 대응이 너무 소극적이라는 지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