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일

日수출규제 재논의…코로나19 악재에 성과 기대 어렵나

한일 수출관리 당국이 3개월 만에 다시 일본의 수출규제를 둘러싼 현안을 논의한다. 한국 정부는 이번 만남에서 일본 측에 수출규제 이전으로의 원상회복을 강하게 촉구할 방침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한국과 일본이 상호..
경기

국제 신용평가사, 韓성장률 전망 1%대로 줄줄이 하향

국제 신용평가사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해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잇달아 1%대로 낮춰 잡고 있다. 무디스는 실질 국내총생산(GDP) 기준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 기본 전망치를 종전 연..
IMF

IMF, 코로나19 타격 가계·기업에 실질적 조치 필요

기타 고피나스 국제통화기금(IMF) 수석이코노미스트는 9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충격 완화를 위해 가계와 기업에 대한 현금지원 및 세금감면 등 실질적 조치가 이뤄져야 한다고 지적했..
wto

WHO "코로나19 역사상 첫 팬데믹 될 것“

세계보건기구(WHO)는 9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해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의 위협이 매우 현실화했다"고 경고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이날 스위스 ..
우한폐렴

코로나19 확진 96명 증가, 총 7천478명…사망 53명

중앙방역대책본부는 9일 오후 4시 현재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총 7천478명이라고 밝혔다. 이날 0시와 비교해 확진자가 96명 늘었다. 오후 4시 확진자 집계는 확진자 증감 추세를 보..
김현미

김현미 "버스 고속도로 통행료 한시 면제 추진“

정부가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승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버스 업계에 한시적으로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9일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서..
박용만

박용만 "산업계 전방위 피해…1% 성장 위해 40조 필요“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는 추가경정예산(추경) 규모를 전향적으로 확대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 회장은 이날 서울 중구 상의회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