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외교부

정부, '한국인 276명 격리' 베트남에 대응팀 파견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 베트남에 격리된 한국인 270여명을 지원하기 위해 5일 신속대응팀을 파견한다. 외교부는 4일 "베트남에 격리된 한국국민에 대한 영사조력을 위해 5일 오전 신속대..
정은경

코로나19 방역 대응 바뀐다...‘신천지→지역별 감염'으로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대책의 중심이 신천지대구교회에서 산발적인 집단감염 사례의 전파경로를 밝히는 쪽으로 이동한다. 신천지 교인과 관련한 조사가 어느 정도 마무리되어감에 따라 방역 자원을..
글로벌

IMF 총재 "세계 경제성장률 작년 수준보다 떨어질 것“

국제통화기금(IMF)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총재는 4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여파로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이 작년보다 떨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게오..
수출

1월 경상수지 전년 比 23억달러 감소...9개월 만에 최저

1월 경상수지가 지난해와 1월보다 큰 폭으로 감소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영향은 뚜렷이 드러나지 않았다. 5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국제수지 잠정치 통계에 따르면 1월 경상수지는 10억1천만 ..
opec

골드만삭스 "올해 석유 수요 11년 만에 첫 감소 전망“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올해 전 세계 석유 수요가 2009년 이후 11년 만에 처음으로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4일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올해 ..
이주열

이주열 "美 금리인하 등 정책여건 변화 감안할 것“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4일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기준금리 전격 인하 등 정책여건의 변화를 적절히 감안하겠다고 밝혔다. 이 총재는 이날 긴급 간부회의를 주재한 뒤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달 금융통화위원회 이..
정세균

정세균 총리 "마스크 배급제 준하는 공급 방안 마련“

정세균 국무총리는 4일 마스크 공급 논란과 관련해 "공적인 개입이 더 필요하다면 배급제에 준하는 공급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해결을 위해 9일째 대구에 머무는 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