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SRT 에스알 고속열차

여행수요 회복 속 철도공기업, 악용 고객에 철퇴

철도공기업들이 승차권 모니터링을 강화하며 질서 확립에 나서고 있다. 승차권 온라인 불법 거래 단속을 강화하는 한편 대량구매 후 환불하는 얌체 고객에게 철퇴를 가했다. 코레일은 자사의 철도 자유여행 패스 내일로에 대한..
기업

긴축기조·경기둔화에 기업 체감경기 한달 만에 악화

최근 주요국 중앙은행의 긴축 기조로 경기 둔화 우려가 커지면서 기업들의 체감 경기가 다시 악화됐다. 한국은행이 29일 발표한 9월 기업경기실사지수(BSI)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달 모든 산업의 업황 BSI(실적)는 ..
대우조선해양 거제 옥포조선소

한화, 대우조선 인수 "육해공 시너지 극대화"

한화그룹이 새 주인을 찾고 있는 대우조선해양을 품게 됐다. 한화그룹은 26일 대우조선해양과 지분 49.3%를 확보하기 위한 조건부 투자합의서(MOU)를 체결했다. 또 대우조선의 대주주인 KDB산업은행과는 향후 대우조..
두산에너빌리티 사우디 열병합발전소

두산에너빌리티, 사우디 열병합발전소 계약

두산에너빌리티가 프로젝트 디벨로퍼(개발사업자)인 한국전력공사와 '사우디 자푸라(Jafurah) 열병합발전소' 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전력공사는 사업개발 및 운영을 담당하고 두산에너빌리티는 설계에서..
뉴욕증시

연준 빅스텝에 뉴욕증시 3대 지수 1.7%대 하락

미국 뉴욕증시는 21일(현지시간)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매파(통화 긴축 선호)적 입장에 또다시 주저앉았다. 뉴욕증시의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522.45포인트(1.70%) 떨어진 30,183...
포스코

'천정부지' 환율 급등에 기업 수익성 빨간불

원/달러 환율이 1,400원을 넘어서며 국내 기업의 수익성에 비상이 걸렸다. 이처럼 환율이 천정부지로 오르며 국내 기업들의 큰 피해가 우려된다. 수출 기업에는 고환율로 매출이 늘어나는 효과도 있지만, 원자재를 비싼 ..
코스피

코스피, 장 초반 2,350대, 환율 1,390원 육박

코스피가 21일 하락세로 출발했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보다 0.5원 내린 1,389.0원에 출발해 장 초반 1,387.6∼1,390.0원에서 등락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21분 현재 코스..
뉴욕증시

뉴욕증시, FOMC 첫날 금리 급등에 하락

뉴욕증시는 이날부터 이틀간 열리는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를 앞두고 국채금리가 가파르게 오르면서 하락했다. 20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
뉴욕증시

뉴욕증시, FOMC 경계 속 상승, 다우 0.64%↑마감

뉴욕증시는 이번 주 20~21일 예정된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통화정책 회의를 앞두고 투자자들의 관망세에 소폭 올랐다. 19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97..
LG유플러스 재난 백업망

[기후위기와산업] 기후변화∙재해 대비하는 통신사들

이번 여름은 집중호우와 태풍 힌남노로 침수 피해가 어느 때보다 눈에 띄었던 해였다. 이런 가운데 통신업계는 재난 상황에 안정적인 망 운영을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전국 모든 통신 장비를 대상으로 산불, 산사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