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구미 화학공장서 폭발사고… 2명사망·6명부상

경북 구미4국가산업단지 한 화학제품 및 화장품 제조공장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해 2명이 사망하고 6명이 부상을 입었다. 폭발한 20t 탱크로리에서 유독가스가 계속 나와 인근 주민들의 2차 피해가 우려되고 있어 경찰은 ..

곽노현 "유죄 확정? 정치적 처벌·국제적 웃음거리"

곽노현 서울시교육감은 사후매수 혐의에 대한 대법원 확정 판결을 하루 앞둔 26일 "(나를) 법이 처벌하는 것은 정치적 처벌이고 국제적 웃음거리가 된다"고 주장했다. 곽 교육감은 2010년 교육감 선거에서 상대 후보자..

경찰, '유치장 탈주범' 최갑복에 도주혐의 영장

대구 동부경찰서는 '유치장 탈주범' 최갑복(50·강도상해 피의자)에 대해 유치장에서 도주한 혐의(단순도주) 등으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2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최갑복은 지난 17일 유치장 배식구로 빠져..

대구유치장 탈주범 최갑복 계룡산 인근서 목격돼

21일 오후 2시30분께 충남 공주시 반포면 계룡산 동학사 인근에서 지난 17일 대구 동부경찰서 유치장에서 도주한 탈주범 최갑복(50)을 봤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색에 나섰다. 대전지방경찰청은 "대구 탈주범과 ..

군포 다세대주택서 불 일가족 참변… 8명 사상

21일 새벽 군포의 가정집에서 전기 살충기 과열로 추정되는 불이 나 어린이 2명이 숨지는 등 8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특히 일가족 5명이 목숨을 잃거나 크게 다쳐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 이날 오전 1시20분께..

내년부터 전국 법인택시 1만대 줄인다

국토해양부가 내년부터 전국에서 1만대에 가까운 법인 택시를 줄이는 방안을 추진한다. 국토부는 택시업계 경영난을 덜어주고 택시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전국에서 운행 중인 법인택시를 3~4년 동안 10% 이상 감차하는..

"노원구 월계동 주민 100여명 방사선 노출됐을수도"

서울 노원구 월계동 주민 100여명이 아스팔트 도로에서 내뿜는 방사선에 관리기준(1m㏜. 밀리시버트) 이상 노출됐을 수도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논란이 예상된다. 지난해 11월 월계동 907번지 일대에서 대기 중의 ..

상위 1% 부자 지난해 자녀 등에 13조원 증여

우리나라 부자 상위 1%가 지난해 자녀 등 이해관계자에게 증여한 재산이 무려 13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 증여 신고액의 41%를 차지하는 것이다. 20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안민석(민주통합당) 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