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검찰, CNK 주가조작 관련자 이르면 다음주 소환

검찰이 카메룬 다이아몬드 광산 개발권을 둘러싼 CNK인터내셔널의 주가조작 의혹과 관련, 이르면 다음 주부터 핵심인물에 대한 소환 조사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대검찰청 관계자는 19일 "사안이 중대한 만큼 오늘 중으..

국토부, 찬성댓글 논란에 "코레일이 먼저 여론 조작"

국토해양부가 최근 큰 논란이 된 국토부 산하 철도시설공단이 임직원에게 고속철도 운영체제 민간 참여에 대한 찬성 댓글을 각종 인터넷 포털사이트 기사와 토론글 등에 달도록 한 것과 관련해서 18일 코레일이 먼저 여론을 ..

내년부터 3~4세 아동에게도 모두 무상보육 지원

내년부터 만 3~4세 어린이도 모두 유아교육비와 보육료로 월 22만원을 지원받는다. 양육수당 지원 대상은 현재 소득 하위 15% 수준에서 70%로 대폭 확대된다. 정부는 18일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이 주재한 위기관..

시청자단체들 "케이블SO·KBS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시청자 단체들이 KBS 2TV 방송중단 사태 당사자인 케이블TV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와 KBS를 상대로 이르면 이번주 내에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하기로 했다. 지상파와 케이블 방송이 17일 재전송 협상을 극적..

검찰, CNK 주가조작 의혹 수사 본격 착수

검찰은 CNK인터내셔널 주가조작 의혹과 관련, 금융당국의 고발장을 접수받아 수사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카메룬 다이아몬드 광산을 둘러싼 주가조작 의혹이 검찰로 넘어간 것이다. 대검찰청 관계자는 18일 "고발장을 전자..

코레일 "7월까지 간선철도 매표창구 직원 모두 없앤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고액연봉 논란이 일었던 간선철도 매표 전담 정규직원을 올해 7월까지 전원 감축한다. 코레일은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고객이 직접 승차권을 발권하는 비율이 급증한 만큼 정규직원이 담당하고 ..

곽노현 교육감 내일 1심 선고… 복귀 판가름

곽노현(58) 서울시 교육감에 대한 법원의 1심 선고가 19일 서울중앙지법에서 내려진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27부는 후보자 매수 혐의로 구속기소돼 재판을 받아온 곽 교육감에 대해 19일 10시40분 1심 선고를 ..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유족 국가·업체 상대 소송

가습기 살균제에 의한 폐 손상으로 숨진 피해자의 유족이 국가와 가습기 살균제 제조·판매업체를 상대로 집단소송을 냈다. 피해자 4명의 유족을 대리한 법무법인 정률의 김석배 변호사 등 공동대리인단은 17일 살균제 제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