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재정부 강호인 차관보 용퇴… 고위직 대폭교체 예고

기획재정부 강호인 차관보가 사직서를 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강 차관보를 포함해 행정고시 24회 출신 1급 간부 3명이 잇따라 물러나게 돼 재정부 고위직의 대폭 교체가 예상된다. 기재부 관계자는 11일 "지난..

이국철 SLS 회장, 허위공시 항소심서도 집행유예 5년

정권 실세들에게 각종 로비활동을 벌였다고 폭로한 이국철(50) SLS그룹 회장이 항소심에서도 집행유예 5년을 선고받았다. 부산고법 형사2부(황적화 부장판사)는 11일 기업 대차대조표와 손익계산서를 허위로 공시하고, ..

남극해서 한국어선 화재로 3명 실종6명 부상

남극해인 남대양에서 조업 중이던 한국 어선에서 화재가 발생해 베트남 선원 3명이 실종되고 외국 선원 3명이 화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질랜드 구조 조정 센터(RCCNZ)는 11일 한국어선 정우 2호가 이날 새벽..

농민 없이 진행된 한미FTA 보완대책 제주설명회

9일 오후 농림수산식품부와 제주도가 제주도농어업인회관 대강당에서 개최한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보완대책 제주 설명회가 농민들의 참석을 막은 채 파행으로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는 지난 4일 강원도를 시작으로 13..

농경문화 체험하는 국내 첫 `쌀박물관' 개관

쌀 전문 박물관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문을 열었다. 이 박물관에서는 쌀에 대해서 공부하고 쌀 요리를 즉석에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농협은 10일 중구 충정로 농협중앙회 별관에서 쌀박물관 개관식을 했다고 밝혔다. 별..

서울시 '양화대교 추가공사비 75억원' 감사 착수

서울시가 오세훈 전 시장이 추진했던 양화대교 구조개선 공사 비용이 당초 계획보다 늘어난 것과 관련해 특별감사에 착수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양화대교 공사비용이 당초 사업부서가 요구했던 예산 415억원보다 75억원..

해경 살해 선장 등 중국어선 선원 10명 전원 구속기소

불법조업 단속에 나선 해경 단속대원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선장을 포함해 해경의 단속 업무를 방해한 중국인 선원 10명 전원이 검찰에 기소됐다. 인천지검 공안부(윤영준 부장검사)는 10일 불법조업 단속에 나선 해경..

경찰청 신고포털사이트 가짜로 만들어 보이스피싱

보이스피싱(전화 금융사기)가 갈수록 정교해지고 있어 소비자 피해 급증이 우려되고 있다. 이번에 사기범들은 경찰청의 인터넷 신고 포털사이트를 가짜로 만들어 보이스피싱을 시도했다. 이들은 통장이 범죄에 이용됐다며,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