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김석동 "하우스푸어 구제 위해 재정투입할 상황 아냐"

김석동 금융위원장은 23일 부동산 시장 침체 장기화로 인해 주택담보대출 원리금 상환에 허덕이고 있는 이른바 `하우스푸어'의 구제 방안과 관련, "재정이 투입될 상황은 아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기자들과 만..

"한국 신용등급 상승에 금융시장 안정 큰 몫"

금융위원회는 20일 정례브리핑에서 최근 3대 국제 신용평가사들이 우리나라의 신용등급을 잇달아 상향조정한 것에 금융시장의 안정이 큰 몫을 했다고 평가했다. 실제로 이들 3대 신평사들이 등급 상향조정의 근거 가운데 하나..

NH농협은행 독자노조 출범… 복수 노조 체제

NH농협은행 독자노조가 출범한다. 이로써 농협은 복수 노조 체제가 된다.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농협은행은 최근 고용노동부에서 노조 설립 인가를 받고, 이번주에 조합원 가입을 받을 예정이다. 이번에 만들..

검찰, 이란은행 계좌 이용해 1조대 위장거래 정황 포착

검찰이 기업은행에 개설된 이란중앙은행(CBI)의 원화결제계좌에서 위장거래로 거액이 빠져나간 정황을 포착하고서 수사에 나섰다. 미국의 대이란 제재에서 예외를 인정받아온 원화결제시스템마저 제재 대상에 포함되면 이란산 원..

한은, 시중은행에 이란과 거래 때 신중결제 당부

한국은행은 국내에 개설된 이란중앙은행(CBI) 명의의 석유수출입 대금 결제 계좌와 관련한 거래 때 사실관계 확인 등을 거쳐 신중하게 결제해달라고 시중은행에 당부했다. 이란중앙은행 명의의 계좌를 개설해 이란과 지급결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