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독감·황사 우려에 '에어워셔' 판매 증가

환절기 독감과 봄철 황사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에어워셔 판매가 크게 늘고 있다. 위니아만도는 지난 1∼2월 에어워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하고 3월 초순 판매량은 45% 늘어나는 등 호조를 보이..

삼성그룹, 올해도 고졸 공채 실시

삼성그룹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고등학교 졸업자들을 대상으로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빠르면 이달 말 원서를 접수할 예정이며, 채용인원은 지난해와 비슷한 700명 수준으로 예상되고 있다. 삼성그룹은 ..

국세청, 담배업계 1위 KT&G 특별 세무조사

국세청이 국내 담배업계 1위 업체인 KT&G에 대해 특별(심층) 세무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7일 KT&G와 국세청에 따르면,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은 지난 6일부터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서울사옥과 대전..

"국내 상장사 여성 CEO 비율 0.7%… 총 13명 불과"

국내 상장기업에서 여성 최고경영자(CEO) 수는 14개사 13명으로, 전체 CEO의 0.7%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재벌·최고경영자(CEO)·기업경영평가사이트인 CEO스코어(대표 박주근)는 세계 여성의 날을..

"중소기업, 연봉 3000만원 수준 30대나 신입 채용 선호"

국내 중소기업들은 연구·기술 및 생산·품질, 사무·관리 분야에서 4∼10년 경력을 가진 연봉 3000만원 수준의 30대 인재나 신입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협력센터는 최근 중소기업 ..

`일감몰아주기' 과세 대상 대기업 대주주 120개 넘어

대기업의 `일감몰아주기'에 대한 세금부과가 본격화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대주주가 과세 대상이 되는 대기업이 120곳을 넘는 것으로 드러났다. 대기업 계열사가 특정 계열사에 상품이나 서비스를 집중적으로 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