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건희 회장 72번째 생일 만찬… 시스타는 무슨 일로?

이건희 회장이 72번째 생일을 맞아 9일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그룹 사장단을 초청해 만찬을 가졌다. 만찬에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삼성그룹의 부사장급 이상이 부부동반으로 참석하는 등 총 30..

작년 프랜차이즈 브랜드 등록취소 최다

장기화되고 있는 경기 불황으로 인해 프랜차이즈 사업을 중단하는 업체가 크게 증가하면서 사라지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업계와 공정거래위원회 등에 따르면, 지난해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정..

"병세 위중"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구속집행정지돼

서울고법 형사7부(윤성원 부장판사)는 회사에 수천억원의 손실을 떠넘긴 혐의(배임) 등으로 지난해 8월 1심에서 징역 4년과 벌금 51억원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된 김승연(61) 한화그룹 회장의 구속집행을 정지하기로 결정..

LG그룹, 올해 사상 최대 20조원 투자

LG그룹이 올해 사상 최대 규모인 20조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채용인원도 1만5000만명 이상으로 늘린다. LG그룹은 6일 시설 부문에 14조원, 연구개발(R&D) 부문에 6조원을 각각 투입하기로 하는 등..

작년 부도 자영업자 절반이 50대… 벌이도 나빠

지난해 부도로 폐업한 자영업자 두 명 중 한 명은 5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은퇴연령에 본격 진입한 베이비붐세대(1955~1963년생)이 창업에 대거 나서고 있지만, 제대로 준비를 하지 않은 채 창업전선에 뛰어..

올해 산업기상도… 정보통신 '맑음'·건설·조선 '흐림'

올해 산업 기상도에서 정보통신업종의 전망은 '맑음'이지만 건설·조선업종은 '흐림'일 것으로 예상됐다. 3일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최근 업종별 단체와 공동으로 산업기상도 조사를 한 결과 정보통신업종은 '맑음'..

이건희, 적극적 투자·고용·동반성장 의지 밝혀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은 올해 투자와 일자리창출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2일 신라호텔에서 삼성그룹 신년하례식을 마친 뒤 투자계획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늘..

이건희 "성공 잊고 도전해 성장의 길 찾자"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은 2013년 새해를 맞아 지금까지의 성공을 잊고 새로 도전해 성장의 길을 개척하자고 강조했다. 또 투자와 일자리창출에 적극 동참하고 협력회사와의 상생을 추진하겠다는 방침도 밝혔다. 이 회장..

프랜차이즈 정보공개, 한국공정거래조정원 전담

공정거래위원회는 2일 프랜차이즈 정보공개서 등록, 공개 등의 업무를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 위탁해 수행하도록 했다. 정보공개서는 가맹사업(프랜차이즈)의 현황, 법 위반사실, 가맹점주 부담, 영업활동 조건 등 가맹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