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명란은행

유럽, 코로나19에 대대적 부양책 등 총력 대응

유럽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급속도로 확산하고 있다. 무서운 확산세에 경기 침체 우려가 점점 현실화하자 각국은 대대적인 부양책을 내놓으며 총력 대응을 하고 있다. 19일(현지시간) 오후 세계 각..
우한폐렴

EIU "세계 인구 절반가량 코로나19에 걸릴 듯“

세계 인구의 절반가량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릴 것이라고 영국 경제 연구 기관인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EIU)이 전망했다. 18일(이하 현지시간) 미 CNBC 방송에 따르면 EIU 애널리..
파월

코로나發 경기침체 우려에 26개국 기준금리 내렸다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에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 우려가 커지면서 이달 들어서만 26개국이 기준금리 인하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지난 3일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
중남미

중남미 통화가치, 코로나19·유가 악재에 연일 추락‘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사태와 유가 급락 속에 중남미 통화가치가 연일 추락하며 최저치를 경신하고 있다. 18일(현지시간) 멕시코 중앙은행에 따르면 이날 페소 환율은 달러당 23.93페소..
영국

코로나19 확산에 영국도 학교 문 닫는다.

영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속도를 늦추기 위해 학교 휴업 조치를 결정했다. 영국은 그동안 과학적 조언에 따르면 아직은 적절한 때가 아니라며, 스페인이나 프랑스, 아일랜드 등 다른 나라와 달리..
캐나다

캐나다, 70조원 규모 경기부양책 발표

캐나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대응을 위해 820억 캐나다 달러(미 달러 기준 약 572억달러·71조9천787억원) 규모의 경기부양책을 발표했다. 블룸버그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은 18일(현지시간..
이탈리아

이탈리아 하루 만에 475명 사망…누적 사망자 2천978명

이탈리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망자가 하루 만에 500명 가까이 증가했다. 이탈리아 보건당국은 18일 오후 6시(현지시간) 기준으로 전국 누적 확진자 수가 3만5천713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해열제

코로나19 의심증세에 '부루펜' 말고 '타이레놀' 권고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의심증세를 겪는 환자들에게 해열진통소염제 이부프로펜(ibuprofen)을 선택하지 말라고 권고했다. 이부프로펜은 한국에서 '어린이부루펜시럽'이나 성인용 ..
NYT

중, 미 NYT·WP·WSJ 기자 사실상 추방

미국과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의 '전쟁' 속에서도 자국 주재 상대 언론에 대한 '보복전'을 확대하고 있다. 1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중국 외교부는 중국에 주재하는 미 뉴욕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