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중국

中 소비 심리 진작 위해 자동차·가전 구매보조금 정책

미·중 무역 전쟁으로 인한 불확실성 고조와 중국의 경기둔화로 중국인들의 소비 심리가 얼어붙고 있는 가운데 중국 정부가 경기를 살리기 위해 대대적인 소비 보조금 정책을 펴기로 했다. 국가발전개혁위원회, 공업정보화..
환율

달러 강세에 美 글로벌 기업들 실적 타격 받아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미국 대형 기업들이 달러 강세로 실적에 타격을 받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8일 글로벌 주요 통화에 대한 미국 달러의 가치를 환산한 WSJ 달러지수는 지난 1년간 7%..
환유

美 "'환율'도 무역협상 주요 의제"…협상 전 中 압박

미국이 다음 주로 예정된 중국과의 장관급 무역협상을 앞두고 중국의 환율개입 문제를 다시 제기하면서 중국의 양보를 압박하고 나섰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부 장관은 24일(현지시간) 미국 주..
경제

'경제뇌관' 글로벌 국가부채 66조달러…GDP의 80%

글로벌 경제의 뇌관으로 꼽히는 국가부채에 대한 경고음이 나왔다고 미 경제매체 CNBC방송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글로벌 신용평가기관인 피치는 이날 발간한 보고서에서 지난해 말 글로벌 국가부채가 약 66조..
브렉시트

英메이, 야당 대표 연쇄 접촉…브렉시트 수정안 논의

정부 불신임 위기를 넘긴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가 야당 대표 등을 만나 브렉시트 합의안의 대안을 논의하기 시작했다. 앞서 영국 의회는 지난 15일(현지시간) 메이 총리의 브렉시트 합의안에 대한 승인투표를 부결시..
메이

메이 英 총리, 정부 불신임 투표서 승리…정권 유지

테리사 메이 총리가 이끄는 영국 정부가 16일(현지시간) 열린 하원 불신임안 표결에서 승리했다. 영국 하원은 이날 오후 의사당에서 '하원은 정부를 불신임한다'는 내용의 안건을 놓고 찬반 투표를 벌였다. 투표 결..
파윌

연준 "경기전망 여전히 긍정적이지만 낙관은 줄어“

미국 업계가 경기에 대한 긍정적 전망은 여전히 유지하고 있지만 낙관은 줄어들고 있다고 미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16일(현지시간) 평가했다. 연준은 이날 발표한 경기동향 보고서 '베이지 북'을 ..
애플

'배터리게이트’의 역풍... 애플 실적 부진 원인

애플이 지난해 '배터리 게이트'의 대책으로 내놨던 배터리 교체비 인하 정책이 오히려 애플에 실적 부진의 원인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미 CNBC는 15일(현지시간) 애플 전문가 겸 블로거인 존 그루버를 인용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