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마윈

마윈, 알리바바 핵심 계열사 타오바오 지분 전량 처분

올해 9월 중국 최대 전자 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그룹 총수 자리에서 내려올 예정인 마윈(馬雲) 회장이 그룹 핵심 계열사인 타오바오(淘寶) 지분을 모두 처분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하이증권보는 7일 기업 정보 제공..
중국의 ㄱ여기 둔화와 글로벌 차이나 쇼크

중국의 경기둔화와 글로벌 차이나 쇼크

중국 경제가 무역 긴장으로 인한 성장 둔화 조짐을 보이며 균열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중국 주식 시장은 -28%를 기록하며 세계 최악의 증시로 마감했습니다. 애플은 지난 3일 중국 매출 전망치를 대..
프라다

中 경기 둔화 징후 …명품업계도 '차이나쇼크' 우려

중국 경기의 둔화를 알리는 징후가 속속 나오는 가운데 미국 애플에 이어 유럽 명품업계가 '차이나 쇼크'를 체감하고 있다. 미국 CNN에 따르면 지난 3일(현지시간) 애플이 중국 실적 부진을 이유로 1분기 실적 ..
미국 경제

미·중 경기 호시절 갔나…세계경제 전망 ‘흐림’

애플의 실적전망 하향조정 충격과 미국 지표 부진으로 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경기에 대한 불안이 확산하고 있다. 지난해 본격화해 해결되지 않은 미·중 무역 전쟁과 미국의 긴축기조 와중에 사상 최대 수준으로..
파윌

'美 올해 기준금리 동결 또는 인하' 전망 확산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기준금리 향배에 시장의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연준이 올해 기준금리를 동결 또는 인하할 것이라는 전망이 확산되고 있다.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일(현지시간) ..
홍콩

"中경제, 무역전쟁 아닌 일자리가 문제…심각해질 것“

미국과의 무역전쟁이 새해 중국 경제의 최대 악재라는 분석이 많지만, 진정한 문제는 중국 산업의 임박한 구조조정과 일자리 부족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 제기됐다. 허용학 퍼스트브리지 대표는 2일 연합뉴스와의 신년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