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리가드르 ECB 총재

리다르드 ECB 총재 "유로존, 연준 그대로 따라할 수 없어"

크리스틴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 총재는 인플레이션과 맞서 싸우기 위해 미국 연방준비제도를 그대로 따라할 수 없다고 말했다. 3일(현지시간) 로이터·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라가르드 총재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인도 수도 뉴델리의 한 주유소 [신화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러, 사우디 제치고 對인도 최대 원유수출국 부상

러시아가 지난달 사우디아라비아, 이라크 등을 제치고 인도에 대한 최대 원유 수출국으로 부상했다고 인도 영자 일간 '이코노믹 타임스'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신문은 글로벌 에너지 정보 회사 보텍사 데이터를 인용,..
ECB

ECB 0.75%p 인상, 시중은행 자금줄도 조인다

유럽중앙은행(ECB)이 27일(현지시간) 기준금리를 1.25%에서 2.00%로 0.75%포인트(P) 인상했다. 지난 7월 11년 만에 '빅스텝'(0.5%P 인상)으로 기준금리를 처음 인상하며 금리정상화를 향한 여정을..
유럽 에너지 위기

IEA, 화석연료 수요 십년 안에 정점 후 하락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촉발된 에너지 위기로 인해 화석 연료에 대한 전 세계 수요의 정점이 십년 안에 이를 수 있다는 전문가의 전망이 나왔다. 국제 에너지 기구 IEA(International Energy Ag..
유럽연합

EU 가스값 상한제 두고 입장차 확인

유럽연합(EU)의 가스값 상한제 합의는 아직 갈길이 멀다. 유럽연합(EU) 27개국 에너지 장관들이 가스 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한 가격상한제를 두고 절충안을 모색했으나 방법론을 둘러싼 입장차를 재확인했다고 25일(현지..

IEA, 화석연료 수요 십년 안에 정점 후 하락

유럽 에너지 위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촉발된 에너지 위기로 인해 화석 연료에 대한 전 세계 수요의 정점이 십년 안에 이를 수 있다는 전문가의 전망이 나왔다. 국제 에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