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화물선 구조

화물선 구조…승선원 11명 무사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침몰된 화물선 승선원이 모두 구조됐다. 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귀포해양경찰서는 15일 오후 9시55분쯤 제주 서귀포항 남서쪽 61㎞ 해상에서 부산 선적 화물선 금양6호(1959t·승선원 1..
의료계

'빅5' 병원 전공의 집단사직, 의료대란 재연 우려

서울대·세브란스·삼성서울·서울아산·서울성모병원 등 '빅5' 병원의 전공의들이 의대 증원에 반발해 집단사직하기로 하면서 전공의 집단사직이 전국으로 확산할 전망이다. 인턴과 레지던트 등 전공의는 응급당직의 핵심을 맡는 ..
국내 최고령 코끼리 사쿠라

국내 최고령 코끼리 폐사…희망 주고 떠나

국내 최고령 코끼리 폐사 소식이 전해졌다. 15일 서울대공원은 국내 최장수 코끼리 ‘사쿠라’가 지난 13일 59세의 나이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복부에 물이 차고 생식기 피하부종이 악화돼 집중 치료를 펼쳤으나 끝내 숨..
국민의힘

여야, 수도권·영남 요충지 대진표 점차 윤곽

여야가 15일 나란히 단수 공천 지역을 발표하면서 수도권의 '한강벨트'와 '수원벨트', 영남의 '낙동강벨트'를 중심으로 한 대진표가 서서히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국민의힘은 전날 서울에 이어 이날 경기·인천 단수 공..
박정아 명창

박정아 명창 별세…16일 발인

박정아 명창 별세 소식이 전해졌다. 15일 연합뉴스는 국가무형문화재 판소리 고법 이수자인 박정아 명창이 유방암 투병 중 지난 14일 49세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고 보도했다. 박정아 명창은 국창 임방울 선생의 3대 제..

박정아 명창 별세…16일 발인

박정아 명창
박정아 명창 별세 소식이 전해졌다. 15일 연합뉴스는 국가무형문화재 판소리 고법 이수자인 박정아 명창이 유방암 투병 중 지난 14일 49세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