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산천 주민대피명령

오산천 주민대피명령…매홀초·오산고로

오산시 오산천 인근 주민에 대해 주민대피명령이 발령됐다. 1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오산시는 이날 오전 9시20분을 기해 주민대피명령을 발령하고, 안전재난문자를 통해 "오산천 인근 궐동 주민은 매홀초등학교 대피소로 대..
통복천 범람위험

통복천 범람위험…기계공고산학협력관으로 대피

집중호우로 경기도 평택시 통복천이 범람위험에 처한 것으로 알려졌다. 1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평택시는 이날 오전 10시40분쯤 통복동 6통, 7통 주민들에게 재난문자를 통해 "통복천 범람위험으로 저지대 주민들은 즉시..
중대본

수도권·충남 중대본 2단계 가동

수도권·충남 지역에 중대본 2단계가 발령됐다. 18일 행정안전부는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충청남도 등에 호우 경보가 발효됨에 따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1단계에서 2단계로 격상하고, 호우 위기경보 수준을 ‘주의’에서..
호우

중규모 저기압에 서울·수도권 극한호우 강타

남부지방에 이어 서울과 수도권을 강타한 집중호우의 변수는 '중규모 저기압'인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수도권 등 중부지방 출근길에 '물벼락'이 떨어졌다. 이날뿐 아니라 이번 장마철에는 1시간에 30㎜ 정도 내리는 비..
경기도 K-컬처밸리 사업 3개항 합의

경기도 K-컬처밸리 "사업 그대로 간다"

경기도 K-컬처밸리 사업을 위한 3개항 합의가 이뤄졌다. 17일 경기도는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민주당 이기헌, 김영환, 김성회 의원과 긴급 회동해 K-컬처밸리 사업 추진을 위한 3개 항에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3개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