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2026 의대증원폭 조정 가능성 시사 대통령실과 정부, 국민의힘이 2026학년도 의대 증원 규모 조정 가능성을 시사해 의정 갈등에 돌파구가 마련될지 주목된다. 2026년도 의대 증원 규모는 2천명으로..
尹대통령, 방한 기시다 총리와 오늘 회담 "한일 협력 논의" 윤석열 대통령은 6일 한국을 방문하는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을 한다. 윤 대통령과 기시다 총리는 취임 후 12번째로 만나 양국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추경호 "정치퇴행, 李 사법리스크 탓…'방탄 수렁'에서 나오라"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는 5일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대표 한 사람을 위해 포획된 방탄 정당의 수렁에서 빠져나와야 한다"고 촉구했다. 추 원내대표는 이날 22대..
대한항공 여객기 고장…활주로에 멈춰대한항공 여객기가 고장나 활주로에 멈춰섰다. 2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26일 오후 8시55분 김포행 대한항공 KE1336편 항공기가 이륙 도중 타이어 결함으로 제주공항 활주로에 멈춰섰다. 항공기가 자체적으로 움직일 ..
방문진 집행정지 인용 "삼권분립 훼손"…보수 법조·학계 비판법원이 MBC 대주주 방송문화진흥회 신임 이사 임명에 제동을 걸자 여권과 보수 법조계 및 학계에서 "삼권분립의 훼손"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서울행정법원은 지난 26일 방문진 권태선 이사장 등이 방송통신위원회를 상대로..
방문진 새 이사 취임 못한다…법원, 집행정지 인용법원이 MBC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방문진) 차기 이사진 임명에 제동을 걸었다. 서울행정법원 행정12부(강재원 부장판사)는 26일 방문진 권태선 이사장과 김기중, 박선아 이사가 방송통신위원회를 상대로 "새 이사 임..
중국 보이스피싱 송환…'김○○파' 조직원들중국에서 검거된 보이스피싱범들이 국내 송환됐다. 26일 경찰청은 중국 공안부와의 공조로 현지에서 검거한 전화금융사기 총책 A씨와 B씨를 포함한 조직원 4명을 지난 22일과 23일 이틀에 걸쳐 국내로 강제송환했다고 밝..
김태규 "방통위 4인 개의 법안, 기능 마비 초래 우려"김태규 방송통신위원장 직무대행은 방통위 회의 개최 요건을 기존 2인에서 4인으로 강화하는 방통위 설치법 개정안에 대해 "지금 2인 요건을 충족하는 것도 여의찮아 위원회가 구성되지 않고 있는데 4인으로 하면 쉽게 기능..
'PA 간호사' 업무범위에 여야 이견진료지원(PA·Physician Assistant) 간호사 업무범위 등에 대해 여야가 이견을 보이면서 간호법 국회 통과가 불확실해졌다. 정부는 여야가 각각 발의한 간호법을 반영해 PA 간호사 업무 범위를 임상경력 등..
중국 보이스피싱 송환…'김○○파' 조직원들 중국에서 검거된 보이스피싱범들이 국내 송환됐다. 26일 경찰청은 중국 공안부와의 공조로 현지에서 검거한 전화금융사기 총책 A씨와 B씨를 포함한 조직원 4명을 지난..
김태규 "방통위 4인 개의 법안, 기능 마비 초래 우려" 김태규 방송통신위원장 직무대행은 방통위 회의 개최 요건을 기존 2인에서 4인으로 강화하는 방통위 설치법 개정안에 대해 "지금 2인 요건을 충족하는 것도 여의찮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