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국회, 새 정부 출범 인사청문 절차 마무리

국회사무처는 19일 국회 정무위원회가 노대래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한 것을 끝으로 새 정부 출범과 관련한 인사청문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국회가 처리한 인사청문 안건은 모두..

여야, 내달 3일 `추경 처리' 잠정 합의

여야가 내달 3일 '원포인트 본회의'를 열고 추경예산안을 처리하기로 잠정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여야 간사인 새누리당 김학용, 민주통합당 최재성 의원은 18일 만나 추경예산안 처리 일..

국회 기재위 'MB일가 조세범 처벌 촉구 결의안' 상정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는 15일 전체회의를 열고 이명박 전 대통령의 내곡동 사저부지 매입의혹 사건과 관련해서 이 대통령 일가를 조세범으로 처벌할 것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상정했다. 이 결의안은 진보정의당 박원석 의원..

'경제민주화법' 등 국회 정무위 법안소위 통과

하도급법안 등 이른바 '경제민주화법'이 국회 정무위원회 법안심사소위를 통과했다. 국회 정무위는 9일 법안소위를 열고 징벌적 손해배상제도 대상을 확대하는 내용의 '하도급법' 등 여야가 지난 대선에서 공통으로 내걸..

북한, 참여연대 등에 "반미항전 하자" 팩스 보내

북한이 지난달 남북관계를 전시상황으로 규정한 특별성명을 발표한 직후 참여연대 등 남한 시민단체들에 "반미항전에 함께 하자"는 내용의 팩스를 보낸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9일 통일부와 참여연대 등에 따르면, 북..

서울시 대형마트 품목판매제한 분쟁상권에만 적용키로

서울시가 대형마트의 판매 품목을 제한하는 조치를 기존 상권과 분쟁이 발생하는 '분쟁상권'에만 적용하기로 했다. 최동윤 서울시 경제진흥실장은 8일 브리핑을 통해 "특정품목 판매제한 권고 정책은 우선 대형유통기업의..

안철수 측 야권연대 가능성 열어놔

4·24 서울 노원병 재보선에 출마한 안철수 전 서울대 교수 측이 자신의 정체성을 범야권으로 규정하면서 야권연대 가능성을 열어 놓아 주목된다. 이는 지역 선거를 앞두고 신당 창당 등 독자적 정치세력화 논의에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