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안철수 "다음 정부서 어떤 임명직도 안 맡겠다"

무소속 안철수 전 대선후보는 10일 전북대 실내체육관 앞 시민과의 만남에서 “새 정치는 정치개혁과 경제개혁이 필수적”이라며 “다음 정부에서는 어떤 임명직도 맡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정치개혁은 기득권을 내..

김덕룡 등 일부 상도동계 인사, 문재인 지지

한나라당 원내대표를 지내고 이명박 대통령 정부에서 국민통합특보를 지낸 김덕룡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상임의장 등 일부 상도동계 인사들이 10일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통령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김 상임의원장 등은 ..

문재인-안철수, 대선승리 위해 힘 합친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와 무소속 안철수 전 후보가 6일 전격 회동을 갖고 정권교체와 대선 승리를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문 후보와 안 전 후보는 이날 오후 4시 20분 서울 정동 소재 음식점 달개비에서 단독..

안철수, 문재인 지원 선언… 오후 1시에 직접 전화

무소속 안철수 전 대선후보가 6일 "아무 조건 없이 제 힘을 보탤 것"이라며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에 대해 지원에 나서겠다고 선언했다. 이는 지난달 23일 대선 후보직 사퇴 이후 13일 만이다. 문 후보와..

문재인 "대선 결선투표제 도입하겠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가 27일 대선에서 결선투표제를 도입하는 방안을 공약했다. 이는 개헌을 수반할 수 있는 사안인데다 정치권 및 학계에서 논란이 되어온 주제여서 파장이 예상된다. 문 후보는 이날 서..

진보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 사퇴

진보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가 26일 대선 후보직에서 사퇴했다. 또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를 지지해줄 것을 호소했다. 심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후보직 사퇴를 선언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