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2분기 마이너스통장 대출 크게 늘어

올해 2분기 마이너스통장 대출 증가분이 전체 가계대출 증가분의 거의 50%에 육박, 가계부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2분기가 되면 통상 마이너스통장 대출이 늘어나는 경향을 보이기는 하지만, 최근에는 물가상승과 ..

CJ오쇼핑, 회계처리방식 바꿔 지주회사규제 회피

CJ오쇼핑이 자회사 주식가치 평가방법을 변경해 지주회사 규제에서 벗어났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26일 경제개혁연대는 "CJ오쇼핑은 지주회사로서의 실질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임의로 회계처리 방식을 변경해 지주회사 규제의 ..

상반기 금감원 분쟁접수 전년比 4.9% 증가

올해 상반기 금융감독원에 접수된 금융분쟁은 1만3천582건으로 지난 해 같은 기간에 비해 4.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감원은 상반기 분쟁접수 현황을 분석한 결과, 자동차 사고 증가로 분쟁이 늘어나 이 같은 결..

수출입은행 상임이사에 남기섭씨

한국수출입은행은 25일 상임이사에 남기섭(57) 부행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남 상임이사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밴더빌트대에서 경제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여신총괄부장, 인사부장, 비서실장 등 요직들을 두..

"보험상품, 퇴직연금 운용상품과 연계해야"

김대환 보험연구원 연구위원은 24일 보고서에서 "보험사들은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 개정의 영향을 고려해 보험상품 운영 전략을 다시 수립해야 한다"면서 "다른 금융권에 비해 독점적 우위에 있는 보험상품을 퇴직연금 운영 상..

동부화재, 베트남 주재사무소 개설

동부화재는 호찌민 소재 금호아시아나 컨티넨탈호텔에서 김정남 사장과 응웬딴따이 호찌민시 부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호찌민 주재사무소 개소식을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팔성 "시장 수용할 민영화안 나와야 매각 가능"

이팔성 우리금융지주 회장은 24일 "시장이 수용할 수 있는 (민영화) 방안이 나와서 빨리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이날 여의도에서 열린 우리펀드서비스 출범식 직전 언론과 만나 "(민영화 무산은) 시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