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화손보, 거리연동제 저탄소 녹색자동차보험 출시

1년간 자동차 운행거리를 줄여 온실가스를 감축한 운전자에게 최대 7만원의 환경보호지원금이 지급되는 자동차보험이 9월에 나온다. 한화손해보험은 환경부, 부산광역시, 수원시와 손잡고 오는 9월 1일부터 녹색 자동차보험을..

박재완 "우리는 신용등급 강등 안 된다"

박 장관은 파이낸셜뉴스가 주최한 서울국제파생상품 콘퍼런스에 참석한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일본 자체의 신용평가사도 이미 (일본에 대한) 신용등급 강등을 경고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국민연금 소득대체율 40% 아닌 최대 30% 수준"

그는 "국민연금공단이 강조하는 소득대체율 40%는 가입기간 40년을 가정했을 때"라며 "실제로 평균 가입기간은 27년에 불과해 향후 국민연금의 실질소득대체율은 25.8~30.7%에 불과할 것으로 추산된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대외채무 4천억달러 육박... 증가세는 둔화

올해 2분기말 우리나라 대외채무(외채)가 4천억달러에 육박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하지만 증가폭은 전분기보다 다소 둔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이 23일 내놓은 `6월말 국제투자대조표(잠정)'에 따르면, 지난 6월..

은행권, 하반기에 해외시장 진출 본격화

은행들이 본격적으로 해외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 24일 은행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올해안에 인도네시아 은행을 한두 곳 인수하기 위해 현지 파트너 회사와 공동출자 방안 등을 논의하고 있다...
이순우 우리은행장(오른쪽)과 임혁 노조위원장.

우리은행 '사랑의 헌혈' 캠페인

24일 우리은행 임직원들이 헌혈을 통한 사랑나눔 확산을 위해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이순우 은행장과 임혁 노동조합 위원장 등 임직원 500여명은 헌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이웃 사랑을 실천하..

당국 감시로 두달 연속 카드대출 증가율 `마이너스'

신용카드업계의 과도한 외형 확대경쟁을 막기 위한 감독당국의 밀착감시가 시작된 이후 카드대출이 눈에 띄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은행권의 가계대출이 급증해 대출중단 사태까지 일어났던 것을 감안하면 감독당국의 밀..
김승유 미소금융중앙재단 이사장이 면목시장에서 민생현장을 점검하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있다.

김승유 하나금융 회장 "전통시장 미소금융 지원 확대"

김승유 미소금융중앙재단 이사장(하나금융지주 회장)이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방문, 미소금융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했다. 김승유 이사장은 서울 면목시장을 방문해 미소금융에 대한 안내와 함께 현장 상담을 하고, 시장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