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6월 통화량 증가율 3.0% ... 7년3개월 만에 최저

지난 6월 시중 통화량 증가율이 2004년 이후 7년 3개월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한국은행이 10일 내놓은 `6월 중 통화 및 유동성'에 따르면, 6월 시중통화량을 의미하는 광의통화(M2·평균잔액) 증가율은 작년 ..

경남은행, 결혼이주여성 3명 채용해

경남은행이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금융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결혼이주여성 3명을 채용했다. 한국어 능력 평가 등을 거쳐 이번에 선발된 이주여성은 중국 출신 류니나(27), 베트남 출신 당티화(21), 우즈베키스탄 출..

우리은행, 인사이동 실시

우리은행은 12일 정준구 대림3동 지점장과 곽명근 중국우리은행 부장대우에 대한 인사이동을 실시했다...

서울우유, 업계 첫 원유값 협상 타결…14일 공급 정상화

서울우유가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원유값 인상폭을 합의, 우유제품 생산을 정상화할 수 있게 됐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이날 새벽 조합원으로 소속된 2000여 낙농 농가들에게 원유가격을 한시적으로 현..

기아차, 美서 에어백 결함 배상판결…항소도 기각

기아자동차가 미국 법원으로부터 스펙트라(현지명 세라토) 에어백 결함과 관련, 440만달러(약 47억원)의 배상판결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기아차는 미국 댈러스 법원으로부터 스펙트라의 에어백 ..

신한은행, 용량 줄인 신한에스뱅크미니 앱 출시

신한은행은 12일 용량을 줄인 스마트폰 뱅킹서비스 `신한에스뱅크 미니'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이용 고객은 신한은행 모바일 홈페이지(m.shinhan.com)에서 신한에스뱅크 미니를 무료로..

수은, 5개 증권사와 해외 PF 지원 협약 체결

한국수출입은행이 국내 기업들의 해외 대형프로젝트 수주를 지원하기 위해 금융권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수출입은행은 10일 여의도 63빌딩에서 대우증권과 삼성증권 등 국내 5개 증권사와 `해외 프로젝트 금융지원 ..

은행권, 외화유동성 확보에 총력

전 세계적인 경제 위기 속에 금융당국이 외화유동성 확보를 재촉하면서 은행들의 움직임이 분주해지고 있다. 국내 은행들은 비상사태에 대비해 해외 금융기관과 비상외화공급원인 `커미티드라인(committed line)'을 ..

현대차, 준중형전기차 2014년 양산 추진

현대자동차가 이끄는 컨소시엄이 정부 예산 지원을 받아 2014년 양산을 목표로 준중형 전기차 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지식경제부는 준중형 전기차 개발 프로젝트 사업자로 현대차 컨소시엄을 선정하고 이달부터 사업에 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