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전 '사장 선임' 주총 연기... 무슨 일 있나?

한국전력의 새로운 사장 선임이 늦어지고 있다. 사실상 단독후보였던 김중겸 전 현대건설 사장의 한전 사장 선임에 급제동이 걸린 탓이다. 한전은 당초 오는 24일 신임 사장 결정을 위한 임시주총을 개최할 계획이었으나 사..

씨티증권, ELW 35종목 추가 상장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이하 씨티증권)은 11일 총 1761억원 규모의 ELW(주가연계증권) 35종목을 추가 상장하고 이에 대한 유동성을 공급한다...

우리금융, 임직원·다문화가정 자녀간 ‘이해의 시간’

우리금융그룹이 임직원 자녀와 다문화 가정의 자녀간 이해의 시간을 가졌다. 우리금융은 여름방학을 맞아 11일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자매결연 부대인 육군 제1사단에 다문화가정 자녀를 초청, 임직원 자녀들과 함께 군을 ..

외환銀 상반기 순익 1조3천억원... 162% 늘어

외환은행은 10일 이사회를 열고 올해 2분기 순이익이 전분기 1천986억원과 비교해 470.2% 증가한 1조1천322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2분기 순익이 크게 늘어난 것은 현대건설 지분 매각차익(세후) 8천75..

경남은행, 경은저축은행 고객에 예금담보 대출

경남은행은 지난 5일 영업정지된 경은상호저축은행 고객들에게 예금을 담보로 대출을 해 준다고 10일 밝혔다. 대상은 경은상호저축은행에 본인 명의의 예금을 보유한 고객이며, 예금담보대출은 가계단기일반자금대출과 기업운전단..

이팔성 우리금융 회장, 은행내 카드부문 직원폄하 논란

우리은행 내 카드부문 직원들의 전문성이 없다는 이팔성 우리금융지주 회장(사진)의 발언이 내부에서 논란을 빚고 있다. 11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팔성 회장은 지난 9일 서울 종로구 예지동 소재 광장시장의 우리미소금융 ..

국민銀, 8년만에 대규모 주식 투자 ... 대박 노리나?

대규모 주식투자로 몇 차례 큰 이익을 보았던 국민은행이 8년만에 다시 대규모 주식 투자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주식 투자는 미국 신용등급 강등 여파로 주가가 폭락한 시점을 차익 확보 기회로 활용하기 위한 ..

광주은행, 중소기업에 추석 특별운전자금 지원

광주은행이 중소기업들을 위해 추석 특별운전자금 2천억원을 긴급 지원한다. 광주은행은 추석을 맞아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추석 특별운전자금 대출 2천억원'을 편성해 오는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긴급 지원하기로 ..

금융노조 “한국은행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상정 반대”

금융권이 한국은행법 개정안의 통과여부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가운데, 금융노조가 재차 반대 입장을 표명했다. 11일 금융노조는 성명을 내고 한국은행법 개정안에 은행이 한은에 무이자로 강제 적립하는 지급준비금 적립대..

외환銀, 새 임원진 구성 ... 박제용 신임 수석부행장

외환은행은 10일 박제용 전무를 수석부행장으로 선임하는 등 새로운 임원진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박 수석부행장은 1981년 외환은행에 입사해 홍보실장, 서부기업영업본부장 등을 지냈으며, 한국투자공사(KIC) 창립멤버 ..

금값 상승세 주춤… 2천300원 내려

연일 최고치를 기록하며 치솟던 국내 금값이 약간 내려갔다. 10일 금지금업체인 ㈜한국금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국내 금 소매가는 소비자가 살 때 3.75g(1돈)에 24만900원(부가가치세 10% 제외)으로 전날보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