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월지급식 펀드가입자 50대 가장 많아"

목돈을 맡기고 일정금액을 월급처럼 받는 월지급식 펀드에 50대가 가장 많이 가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나은행은 월지급식 펀드 가입자 2천47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50대 고객이 579명으로 가장 많았고, 4..

금융노조, 신입직원 초임 단계인상안 반대 집회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은 6일 정부의 공공기관 신입직원 초임 단계적 인상안에 반대하는 대규모 집회를 가졌다. 금융노조는 이날 오후 2시 강서구 화곡동 KBS 88체육관에서 `임금투쟁 승리를 위한 전국 분회장, 대의원, ..

금감원, "소비자 권익 침해 행위에 검사 집중키로"

금융감독원이 대형 금융회사와 중소형 금융회사의 검사를 차별화하고 금리·수수료와 불완전판매에 검사 역량을 집중하는 내용의 `검사 선진화 방안'을 발표했다. 이 방안에 의하면, 금감원은 대형 금융회사에 대해선 건전성 감..

퇴직연금 규제안에 은행권 반발

금융당국의 퇴직연금 규제안이 보험사의 편의만 봐주고 은행은 죽이는 조치라며 은행권이 반발하고 있다. 이번 규제안의 규제 대상에 사실상 보험사는 포함되지 않아 은행권만 규제 직격탄을 맞게 됐다는 것이다. 반면에 보험업..

울산 경은저축銀 올해 9번째로 영업정지

울산시에 있는 경은저축은행이 영업정지됐다. 이로 인해 올해 영업정지된 9번째 저축은행이 됐다. 금융위원회는 5일 임시회의를 열어 경은저축은행을 부실금융기관으로 지정하고 경영개선명령을 부과했다...

기업銀, 상반기 순익 9천931억원

기업은행은 올해 상반기 9천931억원의 당기순이익을 올렸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작년 상반기순이익 8천604억원보다 15.4% 늘어난 것이다. 하지만 전 분기 순익(5122억원) 대비 6.1%(313억원) 감소한 수..

이팔성 우리금융 회장, 자사주 2000주 추가 취득

이팔성 우리금융그룹 회장(사진)이 자사주 2000주를 추가 취득했다. 5일 이 회장은 우리금융지주 자사주 2000주를 1주당 1만2950원에 취득했으며, 이로써 그의 자사주는 5만3000주에서 5만5000주로 증가했..

현대차그룹, 폭스바겐과 비견되려면

금융위기 이후 현대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시장의 격변 속에서도 판매량을 꾸준히 확대하며 글로벌 선도기업을 향해 질주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현대차의 선전이 도요타 리콜사태와 연이어 터진 동일본 대지진으로 인한..

GM, 5년만 상반기 판매 1위 올라

미국 자동차회사 제너럴 모터스(GM)가 5년 만에 처음으로 상반기 세계 최대 자동차 판매 1위를 차지했다. GM은 올해 지난 6월 말까지 전 세계에서 454만대의 신차 판매고를 올려 작년 동기 대비 신차 판매 대수가..

기아차 모닝, 독일 수입경차 평가 1위

기아차는 신형 모닝(수출명 피칸토)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에서 실시한 ‘수입경차 모델 비교평가’와 아우토 자이퉁에서 실시한 ‘1만 유로 이하 차량 비교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아우토 빌트..

KB금융, 10억원 상당 수해지역 위로물품 전달

KB금융그룹(회장 어윤대)이 100년만의 폭우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북부 수재민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10억원 상당의 위로물품을 기아대책(이사장 두상달)을 통해 전달한다...

외환은행, 하반기 영업강화에 전력

외환은행이 하반기 신규고객 창출과 고객에 대한 업무집중, 마케팅 강화를 세부전략으로 세우고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구체적인 행사를 마련해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