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지준율 인상…금리인상·위안화 절상 관건중국이 올해 들어 4번째로 은행 지급준비율 인상을 단행, 금리인상 및 위안화 절상 가능성에 국제 금융시장이 주목하고 있다. 중국의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은 지난 17일 오후 시중은행의 지준율을 오는 21일부터 0.5%포..
스마트한 투자 돕는 ‘펀드서비스’ 활용해볼까최근 금융회사들이 과거에 비해 훨씬 정교한 금융기법과 투자전략에 기반한 상품을 출시하면서 투자자들의 투자에 대한 개념 또한 한층 폭넓어지고 있다. 거치식 또는 적립식 정도에만 익숙했던 투자자들이 분할매수, 절대수익추..
갤럭시S 업그레이드 공지 유출…옴니아2 보상논란 무마용?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의 OS(운영체제) 업그레이드 공지 유출이 의도적이었다는 지적이 제기돼 논란이 예상된다. 15일 삼성전자 '옴니아2' 사용자들은 기자와의 전화통화에서 "삼성전자가 옴니아2 보상 논란이 커..
옴니아2 보상협상 결렬…사용자들 “옴레기…집단행동 할 것”최근 삼성전자 스마트폰 '옴니아2'의 보상 문제가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옴니아2 보상 협상이 결렬된 것으로 확인됐다. 네이버의 '옴니아2 집단보상 준비 카페' 운영진은 15일 "본 카페와 삼성전자·SK텔레콤의 ..
농협 “전산장애 피해, 내주 일괄처리 가능한 것부터 보상”농협의 전산장애로 인한 고객들의 피해 보상이 다음주부터는 진행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5일 농협 관계자는 고객 피해 보상안에 대해 "현재 피해 사례를 접수하고 있으며, 다음주 전산망이 복구되면 일괄처리 가능한..
“농협, 전산마비피해 보상안 내라”…소비자 피해사례 접수농협의 전산마비에 따른 피해를 적극 보상하라고 소비자들이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 15일 금융소비자연맹(이하 금소연)과 소비자권리찾기시민연대(이하 소시연) 등은 "구호가 아닌 구체적인 보상안을 제시해야 한다"며 "최..
[포토] 외환은행 직원들 “하나금융, 론스타와 계약 파기하라”15일 외환은행 직원들이 서울 을지로 하나금융 본점 앞에서 집회를 열고, 론스타와의 계약을 파기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김석동 위원장 “론스타 문제 언제든 재심사…시한 미정”김석동 금융위원장이 론스타의 외환은행 대주주 적격성 심사와 관련, "문제제기가 있으면 언제든 재심사할 수 있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15일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투명한 절차에 따라 합법적 결정을 내릴..
농협, ‘일 터니지’ 약관변경?…고객들 “황당”농협이 전산망 장애 나흘째인 15일, 전자금융서비스이용 약관 변경을 통보해 고객들로 부터 원성을 사고 있다. 15일 농협 고객들은 이날 농협이 전자금융서비스이용약관 제15조의 변경을 이메일로 통보했다고 재경일보에 제..
‘성범죄자알림e’ 16일부터 성폭력범죄자 신상공개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한 성폭력범죄자의 신상정보가 '성범죄자알림e'를 통해 16일부터 인터넷에 공개된다. 해당 지역주민에게는 번지수, 아파트의 동·호까지 표기된 신상정보를 우편으로 고지한다...
고객에 1조이상 부당전가된 근저당설정비 반환되나최근 법원이 근저당권 설정비용을 고객이 부담하게 한 대출 약관조항은 무효라고 최종 판단한 가운데, 불공정 약관에 따른 부당한 비용부담에 대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돼 주목된다...
[포토] 브라질 명예영사 임명장 받는 현정은 회장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오른쪽)이 14일 오후 서울 성북동 주한 브라질 대사관저에서 에드문두 후지타(Edmundo Sussumu Fujita) 주한 브라질대사로부터 브라질 명예영사 임명장을 받고 있다...
전월세 상한제, 주택임대료 폭등 부작용 우려전월세 상한제 시행시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가 곤욕을 치를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됐다. 최근 서민들의 주거불안감이 높아지자, 정부와 정당에서 서민주거안정을 위한 정책을 논의 중이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달 16일, 한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