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동근 교수 “동반성장 전략, 기업 자율에 맡겨야”조동근 교수(명지대학교)가 정부의 동반성장 접근 방식에 대해 '개발년대로의 회귀'라고 비판하고, 동반성장 전략은 기업의 자율에 맡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동근 교수 “이익공유제? 이익 아닌 성과 나눠야”정부의 대·중소협력업체 간의 동반성장 정책과 관련, 이익 공유제(profit sharing)가 치명적인 오류를 갖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강석훈 교수 “정부, 인플레 기대심리 막아야”…4대과제 제시현재의 물가불안에 대해, 정부가 물가안정에 대한 강력한 의지와 일관된 처방을 제시함으로써 인플레이션 기대심리를 차단하는 과제가 매우 중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전세대란, 구조적 변화에 대응해야”…3가지 방안 제기최근의 전세대란과 관련, 단기적인 증상 치료보다는 구조적인 변화에 대응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김현아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연구위원은 12일 바른사회시민회의가 주최한 토론회에서 "주택의 절대적 부족시대가 끝나고..
LG전자, 헬스케어사업 해외 진출 본격화LG전자가 인도시장에 정수기 신제품을 출시하며 헬스케어 사업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LG전자는 인도 델리에서 해외 시장 중 처음으로 정수기 신제품 출시행사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권순황 LG전자 서남아..
한국지엠, 시각장애 심포니 오케스트라에 관현악기 전달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 임직원들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이하 한마음재단)’이 12일, 시각장애 특수학교인 ‘인천혜광학교 심포니 오케스트라’에 사랑의 관현악기를 전달했다. 이날 한국지엠 마이..
현대제철, 3고로 착공…세계 10위 도약한다현대제철이 1·2고로 완공 후 불과 4개월만에 400만톤 규모의 제3고로 건설에 들어갔다. 현대제철은 12일 충남 당진제철소에서 3고로 기공식을 가졌다. 3고로는 연산 400만톤 규모로 총 3조2550억원을 투자, ..
옴니아2 보상, 15일 갤럭시S2로? “결정된 것 없다”삼성전자가 자사 스마트폰 '옴니아2' 보상 문제에 대해, 결정된 것이 없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11일 오후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일부에서 보도된 옴니아2 관련, 구체적인 보상방안이나 시기는 결정된 것이 없다"고 했..
소로스 “위안화 저평가 유지시 인플레·임금상승 통제 불가능”12일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조지 소로스(George Soros) 소로스펀드매니지먼트 회장은 "통화 평가절상은 인플레 압력 억제에 매우 효과적인 수단이다"며 "중국은 인플레 억제를 위한 위안화 평가절상 기회를..
中 인민은행 고문 “부동산시장 억제정책 지속 필요”12일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시아 빈(Xia Bin) 중국 인민은행 고문은 "상하이와 충칭에서의 부동산세 시범시행을 통합해야 한다"며 "부동산 거래세도 더 높게 부과해야 할 것이다"고 언급했다...
中 인민은행 고문 “올해 추가 금리인상 있을 것”중국 인민은행이 연내 추가적인 금리인상을 단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아 빈(Xia Bin) 중국 인민은행 고문은 "인플레 억제 필요성 및 실질이자율이 마이너스인 점 등을 감안하면, 올해 추가 금리인상 가능성이 있다"..
원자바오 “인플레 억제위해 지준율·기준금리·환율정책 사용”중국 정부가 물가상승 억제를 최우선 과제로 꼽았다. 원자바오(Wen Jiabao) 중국 총리는 "물가 상승이 사회안정을 위협할 수 있다"며 "인플레 억제를 위해 지준율, 기준금리, 환율정책을 사용할 것이다"고 언급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