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시리아 반정부 시위, 유혈사태로 확산

12일 블룸버그와 WSJ 등 외신에 따르면, 시리아에서의 반정부 시위가 이번에는 수도 다마스쿠스에서 발생했다. 현지 인권단체는 "반정부 시위로 지난 3주간 총 170명 이상이 사망했다"며 "사태가 전례없는 국면에 접..

일본, 대지진 이후 현금수요 늘어

12일 블룸버그와 WSJ 등 외신에 따르면, 일본 노무라 홀딩스(Nomura Holdings)의 경우 대지진 이후 소매대출이 50% 증가한 일 150건을 기록했다. 다이와 증권 그룹(Daiwa Securities G..

日 경제재정상 “소비·경제활동 촉진 필요”

12일 블룸버그와 WSJ 등 외신에 따르면, 요사노 카오루(Kaoru Yosano) 일본 경제재정상은 이번 대지진에 따른 소비위축이 경기침체의 장기화라는 새로운 문제를 가져올 수 있음을 우려하고 "소비지출과 경제활동..

일본 대지진 발생 한달만에 또 강진…쓰나미 경보

일본 이바라키현에서 지난달 11일 일본 동북부 대형지진 이후 한 달 만에 또 지진이 발생했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11일 오후 5시20분경 후쿠시마현 하마도리와 이바라키현 앞바다에서 진도 7.1의 강진이 발생했다...

기름값 리터당 최대 100원 할인해주는 카드 나왔다

최근 운전자들의 고유가 부담을 감안해 일부 정유사들이 기름값을 100원씩 한시 인하할 계획을 밝히고 있는 가운데, 스탠다드차타드(SC) 제일은행이 주유비 부담을 덜어주는 주유특화카드인 '오일엠'(Oil+M) 카드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