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우체국 독점업무 택배업체에 개방해야”"우리나라에도 페덱스, DHL 같은 세계적인 물류기업이 나오려면 우체국이 독점하고 있는 서신배송업무를 민간에도 허용하는 등 각종 경쟁제한적 규제를 풀어야 한다"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는 1일 발표한 '택배산업..
기륭전자 ‘6년 노사분쟁’ 극적 타결비정규직 노동자의 정규직 전환 문제를 두고 노사가 대치했던 이른바 '기륭전자 사태'가 1895일만에 일단락됐다. 분쟁은 2005년 7월 인력파견업체로부터 파견된 200여명의 노동자들이 '불법파견' 판정을 받은 뒤 도..
현대차그룹, 글로벌 빈곤퇴치 앞장지구 반대편 아프리카 빈곤 아동을 돕기 위해 대학생 300명이 거리로 나섰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서울 올림픽공원 컨벤션센터와 주요 도심에서 대학생 봉사자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세계 빈곤퇴치를 염원하는 '2010 ..
GM대우, 2011년형 ‘라프’ 디젤 시판GM대우가 유로5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하는 차세대 친환경 디젤엔진을 장착한 2011년형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모델을 새롭게 개발, 1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포토] 의료소외계층에 따스한 사랑의 손길을대한항공 항공의료센터 소속 의료진으로 구성된 의료봉사단 40여명은 31일 경기도 양주시 소재 부림케미컬에서 인근 주변 공장의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의료봉사 활동을 가졌다...
대한항공, 외국인 근로자들에 의료봉사대한항공이 의료 소외 계층에게 따스한 의료 봉사의 손길을 전한다. 회사 항공의료센터 소속 의료진으로 구성된 의료봉사단은 31일 경기도 양주시 소재 부림케미컬에서 인근 주변 공장의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의료봉사 활..
두산重, 창원공장 제2 기숙사 준공두산중공업이 경남 창원 본사에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두 번째 기숙사를 준공했다. 31일 회사 관계자는 "최근 몇 년간 사업규모가 급성장하면서 채용 인력이 크게 늘어나 제2 기숙사를 신축하게 됐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 품질로 유럽시장 브랜드 경쟁력 높인다현대자동차그룹이 전방위 품질관리를 통해 유럽시장 브랜드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그룹은 지난 28일 서울 양재동 사옥에서 현대차가 지난 7월 독일 아우토빌트誌의 '2010년 품질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달성한 것과 관..
[포토] GM대우 ‘아베오’ 스파이샷내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GM대우의 차기 소형차 모델인 아베오가 국내에서 포착됐다. 사진은 국내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올라온 것으로, 위장막이 덮여있지 않아 실제 양산될 모델의 모습을 예상 할 수 있..
두산그룹 연강재단, 집중호우 피해지역에 장학금 지원두산그룹 연강재단(이사장 박용현·사진)은 29일 집중호우 피해지역의 중·고등학생 175명에게 장학금 1억5000여만원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