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엔高 타고 부품·소비재 수출 늘린다

"엔고로 우리 부품과 소비재의 일본 수출 가능성이 그 어느 때 보다 높아지고 있다" 12일 정혁 KOTRA(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일본사업단장은 "한국산 부품 및 소비재 수입에 눈을 돌리는 바이어가 늘고 있다"..

현대·기아차, 무인자동차 경진대회

현대·기아차는 10월 개최하는 제10회 미래자동차 기술공모전을 세계 최초의 민간기업 주최 무인자동차 경진대회로 확대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11팀의 대회 참가자들은 10, 11일 남양연구소에서 현대·기아차가..

유비벨록스, SK證 스마트카드 발급시스템 구축 계약

코스닥 상장기업 유비벨록스는 SK증권과 스마트카드 발급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 10일 회사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스마트카드 관련 시스템을 수주하고 있으며, 대다수의 증권사, 금융사, 저축은행 등에 카드발급시스템..

GM대우, 디자인공모 최종 6개作 선정

GM대우가 참신하고 열정 있는 디자이너 발굴을 위해 지난 7월부터 8월 중순까지 실시한 'Got Talent? 2010 디자인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10일 인천시 부평 본사 디자인센터에서 가졌다...

서울상의, 美 세인트루이스상의와 경제협력 MOU

대한상공회의소는 10일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서 러스 카너한(Russ Carnahan) 미 연방하원의원, 프랜시스 슬레이(Francis Slay) 세인트루이스 시장 등과 기업인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네트워..

기아車, 지역사회 위한 사회공헌 박차

기아차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회사는 올해를 사회공헌 본격 전개의 원년으로 삼은 바 있다. 그 일환 중 하나로, 회사는 10일 경기도 소하리·화성·광주공장 복지센터 등을 리모델링해 지역..

한·일간 ‘中企 협력시대’ 열리나

대한상공회의소는 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중소기업중앙회, 일본상공회의소, 일본 전국중소기업단체중앙회와 공동으로 ‘제2회 한일 중소기업 CEO 포럼’을 개최했다...

10년후 전기車 100만 시대…그린 파트너십 기대

국산 1호 양산형 고속전기차 '블루온'(BlueOn·사진)이 현대·기아자동차와 관련 중소기업들의 협력을 바탕으로 완성됐다. 정부는 9일 청와대에서 이명박 대통령과 최경환 지식경제부 장관, 이만의 환경부장관, 양수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