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현대車, 전기차 시대 서막 열었다

현대·기아자동차가 세계 4대 그린카 강국 진입을 실현하기 위한 고속 전기차를 최초로 공개하고, 본격적인 친환경차 시대를 열었다. 회사는 9일 청와대에서 이명박 대통령, 최경환 지식경제부 장관, 이만의 환경부 장관 등..

‘반도체 KOREA’ 제2의 도약

2015년까지 시스템반도체와 장비 국산화율을 높이기 위한 범정부 차원의 계획이 추진된다. 특히, 수요기업-팹리스(반도체설계) 연계형 핵심기술이 전략적으로 개발된다. 반도체펀드가 조성되며, 중소·중견 시스템반도체 및 ..

정부,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 모색

이달 중 정부의 대·중소기업 상생 종합대책 발표가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이명박 대통령이 상생과 관련, 동반성장을 강조해 주목된다. 8일 이명박 대통령은 중소기업 대표자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상생에 대한..

현대모비스, 협력사와 7가지 상생약속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현대모비스가 정부의 상생경영 시책에 맞춰 실질적으로 협력업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일곱가지 방안을 마련했다...

기아車, 문화마케팅 지속 전개

기아자동차가 각종 뮤지컬 및 문화행사에 고객을 초대하는 차별화된 문화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회사는 최근 오피러스와 모하비 고객을 초청한 문화·골프행사, 20~30대를 위한 뮤지컬·콘서트 초대행사를 진행한..

현대車, 다문화가정 고향방문 지원

현대자동차가 수기공모전을 통해 다문화가정의 고향 방문을 지원한다. 8일 회사측은 교통방송(TBS), 어린이재단과 함께 '다문화가정 고향방문지원 수기공모전'을 개최해 우수작 대상자 20명에게 각 300만원 상당의 모국..

이형근 기아車 사장, 부회장으로 승진

이형근 기아자동차 사장이 정성은 부회장의 후임으로 결정됐다. 회사측은 7일 이형근 해외영업 및 기획담당 사장(사진·57)을 부회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자수 한땀 한땀 장애기능인의 혼을 담아요”

7일 제27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한 자수 분야 선수가 작품 만들기에 몰두하고 있다. 대회는 서울 올림픽공원 등지에서 9일까지 열리며, 내년 서울 제8회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 선발전도 겸한다...

MDS테크놀로지, 이상헌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는 창업자이자 최대주주였던 김현철 대표가 기존 보유주식과 경영권을 최근 스틱코리아 사모펀드에 양도하고 은퇴를 결정함에 따라, 이사회를 거쳐 이상헌 사업총괄 사장(사진)을 대표이..

기아車, 고객대상 골프챔피언십 개최

기아자동차 고객들이 한 자리에 모여 골프 강자를 가렸다. 회사는 충남 천안 우정힐스 CC에서 기아차 고객이 참가해 골프 실력을 겨루는 'K7배 아마추어 골프챔피언십' 본선 경기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현대·기아차 “어린이 교통안전 앞장”

현대·기아자동차가 기업의 전문성을 살려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확보에 나서고 있다. 우선 회사는 7일 교육과학기술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함께 '어린이 승·하차 안전보호기인 '천사의 날개'를 전국 145개 야간돌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