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현대車 신형 아반떼 ‘백화점으로’

현대자동차가 내달 19일까지 현대백화점 전국 주요 12개 지점에 ‘신형 아반떼’를 전시하고, 고객들이 신차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볼리비아 “자원개발에 한국 참여 원한다”

방한 중인 에보 모랄레스 볼리비아 대통령이 우리나라 경제계에 자원협력을 강조했다. 모랄레스 대통령은 26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대한상공회의소 등 경제4단체와의 오찬간담회에 참석해 “볼리비아는 풍부한 천연자원..

현대·가아차그룹, 현대건설 인수 본격화

26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은 최근 현대건설 인수를 위한 법률 자문사로 김앤장 법률 사무소를 선정했다. 현대차그룹은 과거의 업무관계 등을 고려해 김앤장을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앤장은 지난 2005년..

‘한가위’에는 기업경기 환해질까

26일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에 따르면 업종별 매출액순 600대 기업의 9월 BSI(기업경기전망지수) 전망치가 8월 100.7에 비해 111.1로 크게 상승했다. 또한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전국 1564개 제조..

하나강구조, 고열효율 외장시스템 출시

단열재와 백 프레임(외장재 시공을 위한 구조물)을 결합해 열손실을 최소화하는 외장시스템이 개발, 출시됐다. 이는 백 프레임의 주 자재인 각 파이프 내부에 폴리우레탄폼(난연재)과 같은 고 기능성 단열재를 가득 채움으로..

신흥시장 성공열쇠는 ‘철저한 현지화’

글로벌 경제위기 후 신흥 개도국시장 개척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들 시장에서 성공한 기업들의 비결은 무엇일까. 26일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보고서에 따르면, 가장 중요한 성공요인은 현지시장에 대한 ..

[포토] ‘오늘은 내가 프로 사진작가’

한진그룹 산하 공익재단인 일우재단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경기도 용인시 소재 한진그룹 신갈연수원에서 어린이 사진 교실을 열었다. 향후 재단은 사진 대중화에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다...

GM대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도 우즈벡 공략

GM대우가 26일 우즈베키스탄에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시보레 스파크(Chevrolet Spark)' 라는 이름으로 공식 판매하기 시작했다. 현재 GM대우 차들은 우즈벡 승용차 시장의 95% 이상을 점유하고 있..

현대車 ‘오늘은 쏘나타·투싼ix의 날’

현대자동차의 '신형 쏘나타'가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투싼ix'는 안정성으로 주목받았다. 회사는 26일 '쏘나타 패서너블 로드쇼'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투싼ix는 유럽에서의 신차 안전평가 결과 최고등급을 받았다고 밝..
르노삼성, ‘SM3 2.0’

마티즈보다 못한 'SM3' 충돌안전도 2등급 ‘불명예’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승용차를 대상으로 평가한 충돌안전도 테스트에서 르노삼성의 SM3만 2등급을 받는 수모를 겪었다. 국토해양부는 최근 출시돼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국산차 4차종과 수입차 1차종을 대상으로 실시한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