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손준호

손준호 건융FC 입단…여름에 프로 복귀 전망

전 축구 국가대표 손준호의 건융FC 입단 소식이 전해졌다. 2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손준호는 대한축구협회 통합전산시스템에 공식적으로 건융FC 선수로 등재됐다. 건융FC는 최상위 아마추어 리그인 K5리그 팀으로 서울..
가맹사업법·민주유공자법 본회의 직회부

野, 가맹사업법·민주유공자법 단독의결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은 23일 가맹사업거래공정화법 개정안과 민주유공자예우법 제정안을 국회 본회의에 직회부하도록 요구하는 안건을 국회 정무위에서 단독으로 처리했다. 야당은 이날 정무위 전체회의에서 이들 두 개정안에 대..
의료

전국 의대교수, 매주 하루 '외래진료·수술 중단' 논의

전국 주요 병원 교수들이 일주일에 한 번 외래진료와 수술을 모두 중단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전공의 집단행동 장기화에 따른 피로 누적으로 불가피한 조치라고 설명하지만, 이달 말로 예정된 2025년도 의대 입학정원 확정..
대출

은행권 서민금융진흥원 협약…9개 은행 참여

은행권이 서민금융진흥원과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23일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하나, 신한, 우리, 기업, 국민, SC제일, 한국씨티, 카카오, 광주 등 9개 은행은 '서민금융 지원체계 강화를 위한 은행권 서민금융진흥원..
제주 서귀포 지진

서귀포 동쪽 지진…규모 2.0

제주 서귀포 동쪽에서 지진이 발생했다. 2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22일 오후 6시47분쯤 제주 서귀포시 동쪽 51km 해역에서 규모 2.0의 지진이 발생했다. 진앙은 북위 33.31도, 동경 127.10도이며 지진..
윤석열 대통령

尹, 비서실장 정진석·정무 홍철호 임명

윤석열 대통령은 22일 새 비서실장에 국민의힘 5선 중진인 정진석 의원을, 정무수석에 재선을 지낸 홍철호 전 의원을 각각 임명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오전과 오후 두차례 방송 생중계를 통해..
의대교수

의대교수들 무더기 사직할까…정부 "수리 사례 없어"

의대 증원과 관련한 정부의 '유화책'을 의료계가 거부한 가운데, 의료계가 의대 교수들의 집단 사직 효력 발생을 주장하고 추가적인 진료 축소를 예고하며 정부에 대한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다. 의대 교수들은 사직서를 제..
K-패스

K-패스 24일 발급 시작…5월부터 혜택

K-패스 발급이 24일부터 시작된다. 22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협업 카드사들과 함께 24일부터 K-패스 카드 발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K-패스는월 15회 이상 정기적으로 대중교통(시내·마을버스, 지..
LPBA 트라이아웃

이선영 LPBA 트라이아웃 최종 합격…총 4명

이선영 등 4명이 LPBA 트라이아웃에서 최종 합격했다. 22일 PBA(프로당구협회)에 따르면, 이선영(24) 우휘인(29) 김안나(34) 강승현(36)이 지난 20일 여자 프로당구선수 선발전인 ‘LPBA 트라이아웃..
칠곡 지진

칠곡 지진 발생…흔들림 신고 32건

경북 칠곡에서 지진이 발생했다. 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47분쯤 경북 칠곡군 서쪽 5km 지역에서 규모 2.6의 지진이 발생했다. 진앙은 북위 36.00도, 동경 128.35도이며, 발생 깊이는 6..
정진석 의원

새 대통령 비서실장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 낙점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이 새 대통령 비서실장에 사실상 내정된 것으로 22일 알려졌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르면 이날 이관섭 비서실장 후임으로 정 의원을 임명할 것이라고 대통령실과 여권 관계자들이 전했다...
윤 대통령-이재명 대표 전화통화 관련 브리핑하는 이도운 홍보수석

尹, 이재명 대표와 통화 "내주 용산서 만나자"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전화 통화를 해 용산 대통령실에서 다음 주에 만나자고 초청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부터 5분간 이 대표와 통화를 하면서 "다음 주에 형편이 된다면 용..
퓨처스 루키상

퓨처스 루키상 신설…KBO 라이징스타 발굴

올해 처음으로 퓨처스리그 루키상이 신설된다. 19일 KBO는 "올해 초 메디힐과 퓨처스리그 타이틀스폰서 계약을 체결하고 유망한 저연차 선수들을 지원하기 위해 ‘월간 메디힐 퓨처스 루키상’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