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크리스틴 스튜어트와 딜런 메이어

크리스틴 스튜어트, 동성 연인 딜런 메이어와 결혼

할리우드 스타 크리스틴 스튜어트(35)가 약 6년간 사귀어온 동성 연인과 결혼했다. 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크리스틴 스튜어트는 약혼자 딜런 메이어(37)와 로스앤젤레스(LA)의 집에서 소규모 결혼식을 올렸다. 이들..
이재명 후보

이재명 선거법재판 대법 전원합의체 회부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사건에 대한 최종 판단이 대법원 전원합의체에서 내려지게 됐다. 22일 대법원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 전 대표의 상고심을 재판부에 배당한 이날 곧바로 전원합의체에 ..
박영재 대법관

박영재 대법관, 이재명 선거법 상고심 주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상고심 사건의 재판부가 결정돼 본격적으로 대법원 심리에 들어간다. 대법원은 22일 이 전 대표의 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을 오경미·권영준·엄상필·박영재 대법관으로 구..
김형두 헌법재판관

김형두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 선출

문형배 전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이 퇴임한 후 공석이 된 소장 권한대행 직무를 김형두(60·사법연수원 19기) 재판관이 맡는다. 21일 헌법재판소는 이날 오전 10시 재판관 회의를 열어 김 재판관을 소장 권한대행으로 ..
대구지검

교제 빙자 20대 여성에 100억원 가로챈 또래 남성

20대 여성을 상대로 100억원을 가로챈 교제 빙자 사기 사건이 발생했다. 21일 대구지검 형사2부(김성원 부장검사)는 또래 여성을 사귀는 척하며 심리적으로 지배해 그 부모의 현금 등 자산 100억원 상당을 받아낸 ..
경찰 음주단속

만취운전 30대, 아파트 쓰레기통에 숨어있다 잡혀

만취 운전을 하던 30대 남성이 경찰을 피해 차를 몰고 도주한 후 아파트 쓰레기통 안으로 숨었다가 결국 붙잡혔다. 경기 양주경찰서는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30대 남성 A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다. 경찰은 지난 ..
전장연 지하철 탑승 시도

전장연 지하철 4호선 시위 이유는…서울시, 고발 방침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가 1년여 만에 출근길 지하철 탑승 시위를 재개하면서 출근길 혼란이 빚어졌다. 전장연은 21일 오전 8시 서울 지하철 4호선 혜화역 동대문 방면 승강장에서 제62차 '출근길 지하철 탑니다..
광주 제석산 구름다리

광주 제석산 구름다리 추락 사고…30대 1명 사망

광주 제석산 구름다리에서 추락 사고가 발생했다. 21일 오전 5시13분쯤 광주 남구 제석산 구름다리에서 30대 A씨가 37m 아래 차도로 떨어졌다. 주민 신고로 출동한 소방 당국이 심정지 상태인 A씨를 인근 병원으로..
봉천동 관악우성아파트 화재

봉천동 관악우성아파트 화재…방화 용의자 사망

서울 관악구 봉천동 관악우성아파트에서 방화로 의심되는 화재가 발생해 1명이 숨지고 6명이 다쳤다. 2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소방당국은 이날 오전 8시17분쯤 검은 연기와 폭발음이 난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으며, 1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