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요소수

中 외교부 "한국의 요소 수요 중시…적극 협상 중"

중국 정부는 한국 내 요소수 품귀 사태의 원인이 된 중국발 비료 품목 수출 통제 조치와 관련, "중국은 한국 측 (요소) 수요를 중시하며 해결을 위해 한국과 적극적으로 협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 외교부는 9일 ..
정부

국회 예결위, '604조 슈퍼예산안' 경제부처 심사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9일 전체회의에서 604조4천억원 규모의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대한 경제부처 부별 심사를 시작한다. 여야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의 확장재정 기조를..
윤석열

野 대선후보에 윤석열 "반드시 정권교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5일 국민의힘의 제20대 대통령 후보로 선출됐다. 대권도전을 선언한 지 불과 4개월여 만이다. 지난 3월 검찰총장에서 물러난 '0선 정치신인'으로서 제1야당 대선 간판 자리를 거머쥐는 드라마를 ..
출근

겨울같은 출근길애 서울 첫서리…남부 기온 역대 최저

출근길에도 겨울 같은 추위가 이어졌다. 18일 서울에는 올가을 첫서리가 내렸으며 남부 지방 곳곳에서는 동시기 역대 최저기온 기록을 경신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내륙지역의 경우 영하 4도에서 5도,..
사적모임

사적모임 18일부터 인원제한 완화

사적모임 인원이 18일부터 수도권 최대 8명, 비수도권 최대 10명으로 완화된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모두발언에서 이런 내용이 담긴 방역지침 조정안을 ..
정승일 한국전력 사장

한전 사장 "경영적자는 전기요금에 원가 반영 못한 탓"

정승일 한국전력 사장은 12일 한전의 재무구조 악화에 대해 "전력 생산에 필요한 원가를 제대로 요금에 반영하지 못한 부분이 크다"고 말했다. 정 사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 ..
백신

백신패스 도입하면 효력 "보통 6개월 인정"

정부가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를 추진하면서 '백신 패스'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 패스의 유효기간은 최소 6개월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상원 중앙방역대책본부 역학조사분석단장은 29일 코로나19 브리핑..
방역

거리두기 단계 내주 발표 "확진자-위중증-치명률 고려"

정부는 내주에 발표할 예정인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 방안을 신규 확진자 수뿐만 아니라 위중증률과 치명률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결정할 것이라고 24일 밝혔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
검열

인권위 "언론중재법 개정안, 언론자유 위축 우려"

국가인권위원회는 17일 언론중재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 법률안(언론중재법 개정안)에 대해 "일부 신설 조항이 언론의 자유를 위축시킬 우려가 있어 신중한 검토와 논의가 선행돼야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