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국회

언론중재법 8인 협의체, 오늘 첫회의…진통 예고

언론중재법 개정안 논의를 위한 8인 협의체가 8일 오후 국회에서 첫 회의를 연다.협의체에는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김용민 의원과 민주당이 추천한 김필성 변호사, 송현주 한림대 미디어스쿨 교수가 참여한다...
조희연

공수처, 1호 사건 조희연 특채 의혹 檢에 기소 요구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3일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의 해직교사 불법 특별채용 혐의가 인정된다며 재판에 넘겨야 한다고 최종 판단했다. 공수처 수사2부(김성문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정부과천청사 공수처 건물에서 브..
김부겸

수도권 4단계, 10월3일까지 연장…모임은 최대 6명까지

현재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10월3일까지 연장된다. 대신 음식점 등의 영업시간은 오후 10시까지로 1시간 다시 길어지고 모임인원 제한 역시 백신 접종완료자를 중심으로 완화된다.김부겸 국무총리는 3일 정부..
접종

추석 가족모임-요양원 면회 허용 여부 검토

정부는 코로나19 유행 상황을 지켜보면서 내달 추석 연휴(9.19∼22) 기간 가족간 모임과 요양원 면회 허용 여부 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사회전략반장은 27일 정례 브리핑에서..
더불어민주당

중위 60%이하 청년에 월세 20만원 지원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26일 주거취약 청년에게 최대 1년간 매달 월세로 20만원을 지급하기로 했다. 당정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정협의회에서 이같은 내용의 청년지원 특별대책에 합의했다고 민주당 이동학 최고위원이..
국민의힘

與, 문체위서 '징벌적 손배' 언론중재법 일방처리

언론사에 '징벌적 손해배상'을 적용하는 언론중재법 개정안이 19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를 통과했다. 야당의 강한 반대 속에서도 여당 단독으로 처리됐다. 문체위는 이날 오후 전체회의를 열어 '언론중재 및 피..
미국

미국, 중국 제치고 3회 연속 종합 1위

미국이 2020 도쿄올림픽 마지막 날 중국을 추월해 3회 연속 종합순위 1위를 차지했다. 미국은 도쿄올림픽 폐막일인 8일 여자 농구, 사이클 트랙 여자 옴니엄, 여자 배구에서 금메달 세 개를 추가했다...
진윤성

진윤성, 9년 만의 남자 역도 올림픽 메달 도전

진윤성은 3일 일본 도쿄 국제포럼에서 열리는 2020 도쿄올림픽 역도 남자 109㎏급 A그룹 경기를 펼친다. 그는 도쿄올림픽에 출전한 한국 역도 선수 7명 중 가장 늦게 플랫폼에 선다. 한국 역도가 이번 대회에서 가..
여서정

한국 기계체조 첫 '부전여전 메달' 여서정

한국 여자 기계체조 선수 최초로 여서정은 올림픽 메달을 따냈다. 또 한국 체조 10번째 올림픽 메달의 주인공이 됐으며 1996 애틀랜타 올림픽 도마 은메달리스트인 아버지 여홍철(50) 경희대 교수의 뒤를 이어 대한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