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켈-올랑드 "그리스 유로존에 남기를 희망한다"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와 프랑수아 올랑드 신임 프랑스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 베를린에서 첫 정상회담을 갖고 한목소리로 그리스가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잔류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 두 정상은 유럽의 ..
그리스 결국 연정구성 실패… 내달 중 2차 총선 치러야그리스의 연립정부 구성 논의가 성과를 내지 못했다고 논의에 참여한 정당 지도자가 15일(현지시간) 밝혔다고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다. 카롤로스 파풀리아스 대통령은 제1-3당과 소수당 지도자들을 만나 연립정부 구성을 촉..
프랑스 올랑드 대통령, 신임 총리에 아이로 임명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신임 대통령이 15일(이하 현지시간) 낭트 시장이기도 한 장-마르크 아이로 사회당 하원 원내대표를 신임 총리로 임명했다. 엘리제궁은 이날 오후 성명을 통해 "올랑드 대통령이 아이로를 새 총리로..
이 대통령 "미얀마, 북한과 불법거래 않도록 요청"미얀마를 국빈방문 중인 이명박 대통령은 15일 "테인 세인 미얀마 대통령과 정상회담에서 유엔 안보리 결의를 어기고 있는 북한과 국제 규범에 위반되는 거래를 하지 않도록 요구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양곤 시..
이 대통령·수치 여사 "민주주의는 희생할 수 없는 가치" 한목소리이명박 대통령과 미얀마의 민주화를 이끈 아웅산 수치 여사는 15일 "민주주의는 희생할 수 없는 가치"라는 데 한목소리를 냈다. 미얀마를 국빈 방문 중인 이 대통령은 전날 수도 네피도에서 테인 세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테인 세인 미얀마 대통령 "북한과 추가적인 재래식 무기거래 안해"테인 세인 미얀마 대통령이 앞으로 유엔 안보리 결의안을 준수하는 차원에서 북한과 추가적인 재래식 무기거래를 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테인 세인 대통령은 14일 대통령궁에서 열린 이명박 대통령과의 정..
테인 세인 "미얀마 초등학생들에게 `이명박 자서전' 읽히고파"이명박 대통령과 테인 세인 대통령간 정상회담에서 이 대통령의 자서전이 화제로 올랐다. 테인 세인 대통령은 14일 이 대통령과의 정상회담 중 "미얀마의 초등학생에게도 이 대통령의 자서전을 읽게 해서 미래 발전에 대해 ..
그리스 연정 구성 합의 못해… 제2당 '시리자' 참가 거부로 새 총선 치러야 할 듯카롤로스 파풀리아스 그리스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연립정부 구성을 위해 주재한 비상회의에서 신민당, 시리자, 사회당 등 3당의 합의가 이뤄지지 못한 채 일단 끝났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파풀리아스 대통령은 이..
그리스 제3당 '사회당' 정부 구성 나서… 무산시 2차 총선 치러야그리스 총선이 끝난 뒤 제 1,2당이 실패한 정부 구성을 제3당인 사회당이 10일(현지시간) 재차 시도한다. 그리스 뉴스통신 AMNA는 제3당인 사회당의 에반젤로스 베니젤로스 당수가 10일(현지시간) 오후 카롤로스 ..
프랑스 피용 내각 사임… 헌재, 대선 결과 공식 발표프랑스의 프랑수아 피용 총리 정부가 10일(현지시간) 차기 대통령 취임을 앞두고 사임했다. 엘리제궁은 이날 성명에서 피용 총리가 이날 니콜라 사르코지 대통령에게 서한으로 자신과 각료들의 사임을 통보했으며, 사르코지 ..
50명 탑승 러시아 여객기 자카르타 남쪽 산악 지역서 실종승객 등 50명을 태우고 시범 비행 중이던 러시아 중형여객기 '수호이 슈퍼젯 100'이 9일 오후(이하 현지시각)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남쪽 산악 지역에서 실종됐다고 인도네시아 구조 당국이 밝혔다. 인도네시아 국립수색..
"40년 후 세계주도권 미국서 중국으로 넘어간다"40년 후인 2052년이 되면 세계를 움직여나가는 주도권 자리가 미국에서 중국으로 넘어가고 미국은 2위로 주저 앉을 것이라고 전 세계 저명인사들이 참여하고 있는 연구단체인 '로마 클럽'의 한 보고서가 8일(현지시간)..
이탈리아 국민들 "정부 재정확충 위해 정치인 급여부터 삭감해야"장기화되고 있는 재정난과 경기침체에 지친 이탈리아 국민들이 정부 재정 확충을 위해 가장 먼저는 자국 정치인들의 급여를 삭감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나섰다. 이탈리아 뉴스통신 안사(ANSA)는 이탈리아의 마리오 몬티 총리..
미얀마 수치 여사, 24년만에 첫 여권 발급받아미얀마 민주화 운동 지도자 아웅산 수치 여사가 8일(현지시간) 24년만에 처음으로 여권을 발급받았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수치 여사는 지난 1988년 모친의 병 구완을 위해 미얀마로 돌아온 이후 여권이 없는 상태였..
총선 승리 그리스 좌파정당, "EU와 약속한 재정긴축정책 모두 무효"그리스 총선에서 승리한 좌파 정당이 전 정권이 유럽연합(EU) 등과 약속한 재정 긴축 정책을 폐기하겠다고 밝혀 파문이 일 것으로 보인다. 재정 긴축 정책 파기시 EU가 약속했던 구제 금융을 지원받을 수 없어 디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