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GM 코리아, 한미FTA 발효 앞두고 캐딜락 가격 인하

GM 코리아는 내달 15일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발효를 앞두고 미국 차에 반영되는 관세와 개별소비세 인하분을 선반영해 국내 판매 중인 캐딜락 전 차종에 대해 가격을 인하한다고 24일 밝혔다. 인하 폭은 100만..

글로벌 자동차시장 '2강 체제'서 '5강 체제'로 재편

글로벌 자동차 시장이 GM과 도요타가 경쟁하는 '2강 구도'에서 GM, 도요타, 폴크스바겐, 르노-닛산, 현대기아차 등 5개 자동차 메이커가 각축전을 벌이는 '5강 구도'로 재편되고 있다. 23일 일본의 자동차 조사..

지난해 20대 이하 국산차 구매 감소·수입차는 증가

지난해 경기 침체와 고유가로 20대 이하 연령층의 국산차 구매가 전년보다 줄어들었지만 수입차 구매는 오히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자동차공업협회(KAMA)가 지난해 연령별 승용차 신규등록 현황을 분석한 ..

한국도요타, 프리우스 신모델 3종 21일 출시

한국도요타는 프리우스 모델 라인업을 늘려 국내 하이브리드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도요타는 오는 21일부터 솔라 패널을 장착한 하이브리드 모델 '프리우스 S', 한국형 내비게이션과 첨단 편의사양을 탑재한..

도요타-렉서스 딜러사, 5년째 사회봉사 활동

도요타-렉서스 딜러사들이 매월 급여 중 1%를 성금으로 적립해 5년째 아동복지원과 영아재활원을 후원하고 있다. 한국도요타는 25일 도요타와 렉서스 딜러사들이 자체 프로그램을 마련해 5년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도요타, 뉴 캠리 앞세워 11월 미국 중형차 1위 차지

도요타가 뉴 캠리를 앞세워 11월 미국 중형차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미국 시장에서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일본 대지진 여파로 지난 5월 미국 시장 점유율이 10.2%로 추락했었지만, 11월 말 현재 1..

아우디, 수입차 중 소비자 품질 스트레스 가장 심해

아우디가 수입차 중에서 품질 스트레스가 가장 심해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도에서 제일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인 마케팅인사이트가 수입차 고객 138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동차 품질..

현대기아차, 러시아 수입차시장 1,2위 차지

현대차와 기아차가 11월 러시아 수입차 시장에서 나란히 1, 2위에 올랐다. 9일 유럽기업인협회(AEB)와 관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와 기아차는 지난달 러시아 승용 및 소형 상용차 시장에서 각각 1만7천283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