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가스

에너지 가격 상승에 중·일, 미국 셰일 가스 쟁탈전

전 세계적인 에너지 대란에 액화천연가스(LNG) 가격이 사상 최고가를 기록하는 가운데 북반구에 겨울이 오고 난방 수요가 급증하기 전에 아시아 유틸리티 업체들이 연료 비축에 분주하다. 액화천연가스의 가장 큰 수입국인 ..
포스코

포스코, 3분기 역대 최대 매출-영업이익 달성

포스코가 철강 수요 증가로 3분기에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포스코는 지난 3분기 영업이익이 3조120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65.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5일 공시했다..
전기차

전기차에 부품업체 일자리 수십만개 소멸 우려

일본과 미국 자동차 산업을 떠받치는 자동차 부품산업 중심지인 일본 시즈오카현과 미국 디트로이트시 일대는 몰려오는 전기자동차 '폭풍'으로 불안하다는 분위기다. 블룸버그 통신은 25일 전기차에는 필요하지 않은 자동차 부..
폴더

특별연장근로 90일에서 150일 예외적 확대

돌발 상황이 발생해 수습해야 하거나 업무량이 폭증한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특별연장근로 기간이 한시적으로 150일로 늘어난다. 고용노동부는 주 52시간제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지원하고자 26일부터 특별연장근로 기간..
삼성중공업

삼성重, LNG선 4척 9713억원 수주

삼성중공업이 고부가가치 선박인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계약을 연이어 체결하며 1주일새 3조원이 넘는 수주실적을 기록했다. 삼성중공업은 버뮤다 지역 선사로부터 LNG운반선 4척을 총 9713억원에 수주했다고 25..
강영권 에디슨모터스 회장

에디슨모터스, 산은에 7천억~8천억원 대출 요청

쌍용차를 인수하는 에디슨모터스의 강영권 회장은 22일 "산은(산업은행)이 7000억~8000억원의 대출을 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 회장은 이날 오전 에디슨모터스·키스톤PE·KCGI·TG투자·쎄미시스코 컨소시엄 ..
소상공인

소상공인 손실보상 27일부터 온라인 접수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27일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을 받고, 관련 보상금을 신속하게 지급하기 위한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소상공인은 손실보상 누리집에서 사업자번호를 입력하고 본인 인증을 ..
LG전자

LG전자 3분기 매출 월풀 제쳐…세계 생활가전 1위 눈앞

LG전자가 올해 3분기 글로벌 생활가전 시장에서 세계 1위 타이틀을 지켜낼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금과 같은 추세라면 연간 기준으로도 첫 1위를 기록할 가능성이 크다. LG전자 생활가전은 매출액 기준으로 올해 상반기..
달러

9월 외화예금 942억달러…한달 새 16억달러 증가

기업의 수출대금 예치 등의 영향으로 지난달 거주자 외화예금이 16억달러 늘었다. 반면 개인 달러 예금은 환율 상승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이 19일 발표한 '거주자 외화예금 동향'에 따르면 9월 말 기준..
HMM

HMM, 수출 지원에 50번째 임시선박 출항

국내 최대 컨테이너 선사인 HMM이 국내 기업의 수출 지원을 위해 투입한 임시선박 수가 50척을 넘었다. HMM은 50번째 임시선박인 5천TEU(2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급 컨테이너선 'HMM 프리빌리지호'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