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HMM

HMM 3분기 영업익 2조원 돌파 또 최대 실적

국내 최대 컨테이너 선사인 HMM이 올해 3분기 2조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또다시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HMM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2조270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719.6% 증가한..
신세계백화점

백화점 3분기 성적 신세계 웃고 현대 선방

백화점 '빅3'가 올해 3분기에 엇갈린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백화점 업계는 7월과 8월에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매출 회복세가 주춤했지만 9월 들어서 상황이 나아지면서 3분기 전체로는 양호한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
삼성전자

삼성·SK, 반도체 자료 美에 제출…"민감 정보 제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미국 정부가 요청한 반도체 공급망 자료를 시한인 8일(현지시간) 제출했다. 막판까지 자료 공개 범위를 고심했던 이들 국내 기업은 민감한 내부 정보를 제외하고 자료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컨테이너

공급망·에너지 대란에 세계 해운·정유사 반사이익

공급망 마비와 에너지 대란으로 글로벌 경제가 휘청이고 있지만 세계 최대 해운사인 덴마크의 머스크와 세계 2위 정유회사인 브리티시페트롤리엄(BP)의 경우 반사이익을 본 것을 나타났다. 2일(현지시간) 미 월스트리트저널..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상장 직후 '공모가 2배' 시총 23조원

카카오페이가 증시에 상장한 6일 장 초반 공모가의 2배 수준으로 상승했다. 이날 오전 9시 35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카카오페이는 시초가 18만원 대비 1.11% 오른 18만2000원에 거래 중이다.시초가가 공모가..
대출

무섭게 오르는 은행 대출금리, 이미 5%대 중반

최근 시중은행의 대출금리가 단 하루 만에 0.2%포인트(p)나 뛰는 등 이례적으로 빠르게 오르고 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 최고 수준은 이미 5%대 중반에 이르렀다. 특히 금리 인상기를 맞은 은행의 금리 정책과 최근 ..
원유

"원자재가격 급등에 기업 영업이익률 1.8%p 감소"

국제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인해 올해 기업의 영업이익률이 하락하는 등 경제 악영향이 예상된다는 분석이 나왔다. 전국경제인연합회 산하 한국경제연구원(한경연)은 국제 원자재 가격 급등이 기업 채산성 등 경제에 미치는 영..
삼성전자

삼성전자 3분기 73조9800억원 매출 역대 최대

삼성전자가 올 3분기에 74조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비대면 업무가 확산하면서 반도체 사업이 호황을 맞았고, 신규 폴더블폰의 흥행 성공으로 스마트..
가스

에너지 가격 상승에 중·일, 미국 셰일 가스 쟁탈전

전 세계적인 에너지 대란에 액화천연가스(LNG) 가격이 사상 최고가를 기록하는 가운데 북반구에 겨울이 오고 난방 수요가 급증하기 전에 아시아 유틸리티 업체들이 연료 비축에 분주하다. 액화천연가스의 가장 큰 수입국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