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소상공인

소상공인 영업손실 80% 보상…분기별 상한액 1억원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소상공인 손실보상 기준이 집합금지와 영업시간 제한 피해에 대해 동일하게 80%의 보정률을 적용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지급 대상은 당초 '소상공인'에서 '소기업'으로까지 확대됐고 분기별 상한액은..
뉴욕증시

뉴욕증시, 디폴트 우려 해소에 상승 마감

미국 뉴욕증시가 사상 초유의 정부 채무불이행(디폴트) 위기 해소에 환호했다. 7일(현지시간) 뉴욕증시의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337.95포인트(0.98%) 오른 34,754.94에 거래를 마쳐 3거래일..
갤폴드3

갤폴드3·플립3 미국서 인기…초기 판매량 노트20의 87%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 등 삼성전자의 신제품 폴더블폰이 미국 시장에서 갤럭시노트 시리즈에 버금가는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전체 판매량도 200만대에 이르면서 본격적 대중화 단계에 접어들고 ..
온실가스

정부, 2030년 온실가스 감축목표 40% 대폭 상향

정부가 2030년 온실가스 감축목표(NDC)를 현행 2018년 대비 26.3% 감축에서 40% 감축으로 대폭 상향 조정해 추진하기로 했다. 2050 탄소중립위원회와 관계부처는 이 같은 2030년 온실가스 감축목표(N..
삼성

삼성전자 3분기 매출 73조원…반도체·폰 쌍끌이

삼성전자의 3분기 매출이 분기 사상 처음으로 70조원을 돌파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이어진 반도체 호황과 신형 폴더블폰의 흥행으로 역대 최대 매출 달성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역대 분기 기준으로 두 번째로 높은 ..
토스뱅크

토스뱅크 출범. 신용대출 2.7% 금리에 2.7억원 한도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가 5일 정식 출범했다. 사용한 만큼 이자가 붙는 '마이너스통장'과 최대 300만원 한도의 '비상금 대출'도 함께 출시됐다. 이날 공개된 신용대출 상품의 최저 금리는 연 2.76%, 최대 한도는..
소상공인희망회복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이 시작됐다. 확인지급은 지난달 17일 시작된 신속지급과 달리 온라인 등을 통해 서류를 접수해 지원 대상 여부를 확인한 뒤 지급하는 방식이다.확인지급 대상은 ▲ 희망회복자금 지원요건을 갖..
HMM

해운업계 3분기 최대실적…HMM 영업익 2조원 육박

국내 해운업체들이 3분기에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할 전망이다. 특히 국내 최대 컨테이너 선사인 HMM은 해상 운임 급등에 힘입어 2조 원에 가까운 영업이익이 기대된다. 28일 연합뉴스가 연합인포맥스 시스템을 이용해 ..
제조업

제조업 경기회복 기대감 하락…기업 "4%대 성장 힘들 것"

제조업 부문에서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코로나19 재확산과 글로벌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인해 주춤한 것으로 나타났다. 게다가 정부와 한국은행의 경제성장률 전망치와 달리 기업 대부분이 올해 4%대 경제성장률 달성..
풍력

비철금속·에너지 가격 급등…그린플레이션 경고등

친환경 경제로 전환에 따른 그린플레이션 흐름이 나타나는 가운데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인플레이션 우려가 커지고 있다. 그린플레이션은 친환경 경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관련 원자재 등 자원의 수요는 늘고 생산은 줄어 ..
디지털

금소법 전면 시행…플랫폼·핀테크 서비스 중단·개편

금융소비자보호법(금소법)이 6개월간의 계도 기간을 끝내고 25일부터 전면 시행된다. 금소법의 규제와 처벌 수위가 높아 금융권 일각에서는 영업 위축을 우려가 나온다. 특히 첫 제재 대상에 오르지 않기 위해 전면 시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