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정동영·박원순 폭행녀' 집행유예 2년·치료감호 명령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8부(김상환 부장판사)는 박원순 서울시장을 때린 혐의(폭행 등)로 기소된 박모(63·여)씨에 대해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고 치료감호를 명령했다고 2일 밝혔다. 재판부는 "박씨가 사..

'재정난' 인천시, 직원 복리후생비 일부 하루 연체

재정난을 겪고 있는 인천시가 6천여 직원들의 4월분 복리후생비 일부를 하루동안 주지 못했다. 시가 수당을 제때 지급하지 못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3일 시에 따르면, 2일 직원들에게 정액 급식비, 직책급 업무 수..

간밤 대전·천안서 공장화재 잇따라

대전과 천안지역에서 밤 사이 공장화재가 잇따랐다. 2일 오후 10시4분경 충남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2차전지 생산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내부 220㎡와 충·방전 테스터기, 리튬전지 등이 소실되거나 그을려 4천400여..

종자원, 식목일 앞두고 불량 과수묘목 유통 단속 실시

국립종자원은 제67회 식목일을 앞두고 서울, 경기, 경북, 충남 4개 시도에서 불량 과수 묘목 단속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 종자업 등록 여부, 품종의 생산·수입판매 신고 여부, 과수규격묘 품질표시 여부가 조사 대..

하이마트 선종구 회장 구속영장 기각

하이마트 매각과정에서 회사에 수천억원대의 손해를 끼치고 수백억원대의 회사자금을 횡령한 혐의로 검찰이 하이마트 선종구(65) 회장에 대해 청구한 구속영장이 28일 기각됐다. 영장실질심사를 담당한 서울중앙지법 박병삼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