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태광그룹 이호진 前 회장 징역 4년6월 선고

서울서부지법 형사제11부(김종호 부장판사)는 21일 1천400억원대의 횡령 및 배임 혐의로 기소된 이호진(50) 전 태광그룹 회장에게 징역 4년6월에 벌금 20억원을 선고했다. 또 함께 기소된 모친 이선애(84) 전..

`미네르바' 박대성, 국가 상대 1억 손해배상 소송 내

인터넷 논객 `미네르바' 박대성(34)씨가 20일 "위법한 구속으로 우울증,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를 겪고 있다"며 국가를 상대로 1억원의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냈다. 이날 오후 소송을 대리한 박찬종(73) 변호사와 함..

검찰, `안철수 안랩 BW 헐값 인수' 고발 강용석 조사

서울중앙지검 조사부(박규은 부장검사)는 안철수연구소의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헐값에 인수해 거액의 부당이득을 보고 세금을 탈루했다며 지난 13일 안철수(50)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을 고발한 강용석(43·무소속..

박원순 "MRI·CT 등 아들 병역자료 공개하겠다"

박원순 서울시장 측이 무소속 강용석 의원에 의해 제기된 박 시장 아들의 병역비리 의혹에 대해 MRI(자기공명영상진단)와 CT(컴퓨터단층영상진단) 등 관련 자료를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 류경기 대변인은 20일 브..

정부, 27일부터 4대강 민관합동 특별점검 착수

오는 상반기 4대강 본류구간 준공을 앞두고 창녕함안보의 세굴, 바닥보호공 유실 등의 문제 지적이 잇따르자 정부가 4대강 살리기 사업 전 구간에 걸쳐 민관합동 형태로 특별점검에 나서기로 했다. 국토해양부 4대강살리기추..

교육비도 양극화… 고소득층 급증-저소득층 정체

교육비 지출액이 고소득층에서 급증하고 있지만 저소득층에서는 정체되고 있어 계층별 교육비 지출 비중 격차는 6.3배로 벌어지는 등 교육양극화마저도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규·학원 교육 모두에서 소득계층 간 ..

검찰, 김은석 전 외교부 에너지대사 내일 소환조사

CNK인터내셔널 주가조작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금융조세조사3부(윤희식 부장검사)는 김은석(54) 전 외교통상부 에너지자원대사를 17일 오전 10시 소환 조사한다고 16일 밝혔다. 김 전 대사는 CNK가 개발..

박찬구 금호석화 회장 첫 공판 3월로 또 연기

비자금 조성 혐의를 받고 있는 박찬구(63) 금호석유화학 회장의 첫 공판이 16일에서 다음달 27일로 연기됐다. 지난 1월 5일로 예정됐던 박 회장에 대한 공판은 금호석유화학 측의 연기 신청에 따라 2월 16일로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