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철새 이동철 맞아 항공기 '조류충돌' 주의보 발령

지난 4일 승객 140여명을 태우고 김포공항을 이륙해 제주로 가던 제주항공 여객기가 이륙 후 10분 만에 새와 충돌, 새가 양쪽 엔진에 빨려 들어가면서 김포공항으로 회항하는 소동을 빚으며 '조류충돌(bird stri..

불황 속 `복권 열풍' 도 넘었다

경기불황 속에서 복권 열풍이 일고 있다. 복권이 불티나게 팔리면서 한도액을 크게 넘어설 것으로 보이는 등 위험 수위가 임박해지자 사행산업 감독기구가 복권 판매 중단을 권고하고 나섰다. 5일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에 따..

정부, 유니세프 통해 65억원 상당 물품 대북 지원

정부가 유엔 산하기구인 유엔아동기금(유니세프)을 통해 의약품, 영양제 등 65억 상당의 물품을 북한 영유아와 어린이, 임산부 등에 제공하는 대북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통일부는 5일 영유아, 어린이, 임산부 등 북한..

전기요금 4.5% 인상… 올 한해 9.63% 올라

동계 전력수요 관리 기간이 시작되는 오는 5일부터 전기요금이 평균 4.5% 오른다. 주택과 농사용은 동결됐지만 산업, 일반, 교육용, 가로등 등 나머지 4개는 3.9∼6.6% 오른다. 올해 8월 평균 4.9% 한 차..

"고학력일수록 노후준비 철저·국민연금 선호"

고학력일수록 노후 준비를 더 철저히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노후 준비 방법으로는 '국민연금'을 가장 선호했다. 인천시는 지난해 실시된 '2010년 인구주택총조사'에서 시가 자체 조사항목으로 포함시킨 ▲노후 준비 ..

서울 인구 2분기 연속 감소… 2분기 대비 0.12%↓

올 들어 서울시 인구가 2분기 연속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2일 서울시에 따르면, 올해 3분기(9월30일 기준) 현재 주민등록인구와 외국인등록인구를 합한 시 전체 등록인구는 1천55만7천498명으로, 2분기 등록인..

검찰, 미소금융재단 압수수색… 자금유용 혐의 포착

서울중앙지검이 미소금융중앙재단 간부가 돈을 받고 뉴라이트 성향의 단체에 복지사업금을 지원한 정황을 파악하고 압수수색에 나섰다. 검찰에 따르면, 미소금융중앙재단 간부 양모씨는 지난해 1월 뉴라이트 계열 단체 대표 김모..

경기도, '세계에이즈의 날' 홍보 캠페인 전개

경기도는 12월 1일 제 24회 세계에이즈의 날을 기념해 수원시보건소, 한국에이즈퇴치연맹경기도지회(회장 백성길)와 대한에이즈예방협회경기도지회(회장 이미경)와 함께 이날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에이즈 예방을 주제로 수..

김포공항서 대한항공 직원 투신 사망

1일 오후 3시40분경 서울 강서구 공항동 김포공항 대한항공 본사 내 건물 옥상에서 대한항공 직원 A(47)씨가 투신해 그 자리에서 숨졌다. A씨는 정비 계통 업무에 종사하는 과장급 직원으로, 해당 건물 옥상에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