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베이비부머 56% "퇴직 후 노후준비 못해"

1955년∼1963년 출생한 한국 베이비부머(베이비붐 세대) 10명 중 5명 이상이 퇴직 이후 노후 준비를 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88%는 퇴직 후 중견·중소기업에 재취업을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법무부 소속 교정공무원도 종북 활동… 북 체제 찬양

법무부 직원이 인터넷 종북(從北) 사이트에 가입해 북한 체제를 찬양하는 올리거나 퍼 나른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대구지검 김천지청(지청장 이석환)은 24일 종북 사이트에 가입해 5~6차례에 걸쳐 북한 체제를..

군 정훈장교 출신이 종북카페 운영 '충격'

서울중앙지검 공안2부(부장검사 변창훈)는 24일 종북 인터넷 카페를 운영하면서 300여건의 이적표현물을 게시한 혐의(국가보안법 위반)로 군 장교 출신 방모(48)씨를 구속 기소했다. 검찰에 따르면, 방씨는 지난해 5..

민자고속도로 통행료 최대 400원 인상

한국도로공사가 운영하는 재정고속도로에 이어 민자고속도로의 통행료도 최대 400원 오른다. 국토해양부는 오는 28일부터 인천공항고속도로 등 9개 민자고속도로의 통행료를 100~400원 인상한다고 24일 밝혔다. 인천공..

"보이스피싱 계좌지급정지 요청은 112로 하세요"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을 당했을 때 112로 전화하면 사기범 계좌를 지급정지할 수 있어 사기 피해를 막을 수 있게 된다. 전북지방경찰청은 오는 30일부터 '112센터를 통한 전화금융사기 계좌지급정지 간소화'를 실시..

낙동강 상주보 누수 발생… 안전진단 없이 보강공사

4대강살리기 사업구간인 낙동강 33공구의 경북 상주보에서 10여곳에서 누수가 발생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 33공구 시공사인 현대산업개발은 이달 중순부터 상주보의 콘크리트 고정보 벽면 수십곳에서 물이 새고 있다고 ..

지상파-케이블 방송사 협상 극적 타결

케이블 TV와 지상파 방송 3사간의 재송신 협상이 극적으로 타결된 것으로 알려졌다. 케이블 TV가 당초 24일 낮 12시에 HD 지상파재전송을 중단하겠다고 밝혔지만, 이를 일단 보류해 타결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왔었..

케이블 TV, 지상파 HD 방송 송출 중단 잠정 보류

오늘 낮 12시부터 지상파 디지털 방송의 송출 중단을 선언했던 케이블TV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가 시행을 일단 잠정 보류했다. 케이블TV 사업자와 지상파 방송사 간의 콘텐츠 사용료를 둘러싸고 이견이 좁혀지지 않자 ..

서미갤러리, 홍라희씨 상대 '50억 소송' 돌연 취하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부인인 홍라희 리움미술관 관장과 삼성문화재단을 상대로 그림값 50억원을 달라며 소송을 낸 서미갤러리(대표 홍송원)가 돌연 소송을 취하했다. 24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서미갤러리는 지난 22..

'피존 전 사장 청부폭행' 조폭 3명 전원 실형 선고

이윤재(77) 회장의 사주를 받고 이은욱(55) 전 사장을 폭행한 조직폭력배 3명에게 징역형이 선고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3부단독 신우정 판사는 24일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공동상해) 등의 혐의로 구속..

현대그룹, 현대건설 채권단에 3천억원 소송

현대그룹이 지난해 진행된 현대건설 매각과 관련해 채권단을 상대로 3천여억원 규모의 소송을 제기했다. 23일 현대그룹의 법률대리인인 민병훈 변호사는 서초동 법률사무소 공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대건설 채권단을 상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