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수능출제본부, "수능 지난해보다 쉽게 출제"

10일 실시되고 있는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지난해보다 쉽게 출제됐다고 수능출제본부가 밝혔다. 이흥수 수능출제위원장(전남대 영어교육과 교수)은 이날 오전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작년 수능이..
이미지

강남역 인근 고층빌딩서 화재 발생

오늘 오후 2시 25분경 서울 역삼동 강남역 근처 18층짜리 건물 외벽에 설치된 에어컨 실외기에서 화재가 발생, 연기가 건물 안으로 들어가 연기를 들이마신 세입자 2명이 병원으로 옮겨졌다. 소방당국이 소방차 60여 ..

택시서 티머니 결제 오류 발생해 승객 불편

한국스마트카드의 티머니(T-money) 시스템 오류로 택시 카드결제가 이뤄지지 않아 승객들이 불편을 겪는 사고가 일어났다. 한국스마트카드 관계자는 7일 "오늘 오후 8시4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택시 결제와 연계된 ..

'협찬전문가' 박원순표 사회투자기금 윤곽 드러내

후보 시절 소외계층, 청년 벤처사업가, 사회적기업 등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매년 1천억원씩 3년간 3천억원의 사회투자기금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던 박원순 서울시장의 '사회투자기금' 조성 방안의 구체적인 윤곽이 드러..
이미지

대한조선학회 신임 회장에 울산대 조상래 교수

대한조선학회 제 31대 회장에 울산대학교 조선해양공학부 조상래(58) 교수가 선출됐다. 회장 임기는 내년 1월부터 2013년 12월까지 2년이다. 지난 3일 목포대에서 열린 대한조선학회 정기총회에서 회장에 선출된 조..

농협회장 선거전 본격화… 최대 6명 출마 예상

농협중앙회 차기 회장을 선출하는 선거가 지난 4일 후보등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막이 올랐다.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시작되어 오는 10일까지 계속되는 후보자 등록에 현재 최원병 현 농협중앙회 회..

전주비전대, 삼성전자에 유통 분야 맞춤형 인력 공급

전주비전대가 삼성전자에 안정적으로 학생을 취업시킬 수 있는 길을 열었다. 전주비전대학교는 최근 학내 비전관에서 삼성전자와 주문식 교육을 주요 내용으로 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소매 유통 전문인력 양성 주문식 교육에 ..

"2050년 GDP 대비 복지지출 비중 29.7%"

앞으로 저출산 고령화로 인해 복지 지출이 연평균 8.06%의 증가율을 보일 것으로 전망돼 2050년에는 통합재정 기준으로 국내총생산(GDP)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9.73%에 달할 것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성균관대 ..

경북 안동서 구제역 의심증상 한우 신고

경북 안동의 한 한우 사육농장에서 한우 1마리가 구제역 의심증상을 나타내 농장주가 방역당국에 신고해 당국이 정밀검사를 벌이고 있다. 경북도는 “안동 서후면 소재 김모씨(51)의 농장에서 기르는 한우 60여마리 중 1..

지하철 3호선 전동차서 폭발음… 대곡역 승객들 불안

지난 1일 오후 9시20분경 경기도 고양시 지하철 3호선 대곡역 승강장에서 다음 역으로 출발하려던 전동차에서 폭발음이 발생, 열차운행이 10여 분 간 지연되는 등 소동이 벌어졌다. 서울메트로에 따르면, 이날 화정역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