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가장 살기 좋은 광역시는 울산, 가장 살기 나쁜 곳은?

주거 환경으로 삶의 질을 평가할 경우, 우리나라의 7대 광역시 가운데 울산이 가장 살기 좋고, 부산이 가장 살기 나쁜 것으로 나타났다. 윤태호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는 22일 "2005년 통계청 인구주택 총조사의..

서울 마을버스에도 BMS 도입… 도착시각 확인가능

앞으로 서울에서 운행되는 마을버스에도 BMS가 도입돼 시내버스와 마찬가지로 정류장별 도착시각 확인이 가능해진다. 이로 인해 마을버스 이용고객들의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는 다음 달부터 버스운행관리시..

이천시, 구제역 매몰지 골프장 용도 발굴 허용 '파문'

경기도 이천시가 골프장 공사를 이유로 불과 1년도 안된 구제역 매몰지 발굴을 허용해 파문이 일고 있다. 이천시는 지난 1월 19일 돼지 4천515마리를 도살처분한 모가면 소고리에 매몰지 3곳에 대해 21일 발굴을 허..

`수입 밥쌀용 쌀' 판매 급증… 지난해보다 3.7배 증가

국내산 쌀가격이 오르면서 밥쌀용 쌀 수입이 급증해 연간 판매량이 사상 처음으로 10만t을 넘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밥쌀용 쌀의 월별 판매량이 10월에 1만9천671t으로 월별 최고를 기록한 데 이어 이달 들어서도 ..

'반값 등록금' 서울시립대 서울학생 정원 늘인다

박원순 서울시장의 취임으로 '반값 등록금'을 도입하게 된 서울시립대가 내년도부터 서울 지역 학생 모집 정원을 늘리기로 했다. 서울시립대는 서울 소재 고등학교 출신 학생을 대상으로 한 2개 전형의 총 모집인원을 201..

한전, 처음으로 정부 협의 없이 '전기료 인상안' 의결

한국전력이 내달부터 전기요금을 평균 10%대 인상하겠다는 방안을 의결하고 지경부에 승인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인국 한전 기획본부장은 지난 17일 사외이사들의 주도로 김중겸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회를 열어 ..

[2040년이 되면…] SF영화가 현실이 된다

2040년이 되면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인해서 SF 영화가 현실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무리 진흙탕에 뒹굴어도 더럽혀지지 않는 옷을 입고, 음식물을 대체하는 캡슐 1개로 끼니를 때우며, 가사도우미 로봇의 도움으로 집안..

경북 영양서 구제역 의심 소 발견돼 정밀검사 착수

경북 영양군 수비면에 있는 한우농가에서 구제역 의심신고가 접수돼 정밀검사에 들어갔다. 농림수산식품부는 경북 영양군의 한 축산농가에서 구제역 의심증상을 보이는 소가 발견돼 10일 오후 6시 30분경부터 정밀검사를 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