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고령화시대 맞아 가정내 안전사고 빈발

65세 이상의 고령자가 550만명에 달하는 고령화시대를 맞아 노인들의 안전사고가 빈발하게 발생하고 있어서 노인안전문제가 중요한 문제로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 특히 노인들에게 발생하는 안전사고 가운데 절반 가량이 미끄..

관광공사, 제주도 중문골프장 매각 재추진

한국관광공사가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 내 골프장과 토지를 팔기 위해 매각 주간사를 선정, 재입찰을 추진한다. 관광공사는 최근 중문골프장과 관광단지의 미분양 토지에 대한 일괄 매각 업무를 담당할 주간사를 선정하기..

감사원 "공항공사, 퇴직자에 116억 과다 `명퇴금' 지급"

한국공항공사가 다른 공공기관에 비해 `느슨한' 명예퇴직 제도를 운영해 퇴직자들에게 116억여원의 과다 퇴직금을 지급한 것으로 드러났다. 10일 감사원이 공개한 공항공사 기관운영감사 결과에 따르면, 공사는 지난 200..

금감원 "SLS조선 워크아웃 결정 문제없었다"

금융감독원은 정ㆍ관계 구명로비 의혹이 제기된 SLS조선의 워크아웃(기업개선작업) 결정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내부 결론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것은 당시 채권단의 워크아웃 결정이 비정상적으로 이뤄져 구명로비에 나..

국세감면, 고소득층에 혜택 더 많았다

올해 직접세의 감면액이 늘어난 반면 간접세 감면액은 줄어들면서 국세감면 혜택을 고소득층이 더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기획재정부가 국회에 제출한 조세지출예산서에 따르면, 올해 비과세와 공제, 감면 등을 통한 국..

자동차 번호 선택폭 2개→10개로 확대

2개 중에서 하나를 고르게 되어 있는 자동차 번호의 선택 폭이 10개 중에 하나를 고를 수 있게 넓어진다. 국토해양부는 이런 내용의 '자동차등록령 개정안'을 17일부터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개정안에 따르면, 자..

서울시, 시외토지 민간위탁해 12억 수익 창출

서울시가 시계외(市界外) 지역에 있는 시 소유 토지를 전문 민간기관에 위탁해 지난 1년여간 12억의 수익을 올린 동시에 토지관리비는 줄이는 효과를 보고 있다. 시는 지난해 9월 제주도, 인천광역시, 경기도 등 시외의..

美 월가 시위, 국내서도 열린다… 15일 여의도 개최 유력

미국의 월가 시위가 미국 전역을 넘어 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이와 유사한 시위가 열릴 것으로 보인다. 시민단체 ‘금융소비자협회’는 11일 “협회와 투기자본감시센터가 주축이 돼 금융자본 규탄 움직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