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장난감들 한자리에"… 완구 박람회 코엑스서 개막

한국완구공업협동조합이 3일부터 6일까지 개최하는 '2011 서울 토이&게임 쇼'가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유아용 장난감들을 한눈에 둘러볼 수 있으며, 미미월드의 '한글톡톡'과 영실업의 '케이크하..

충주서 3일 대형 산불진화 합동훈련 실시

산림청은 가을철 산불조심 기간을 맞아 3일 오후 충북 충주시 수안보 사조리조트 일대에서 민ㆍ관ㆍ군 등의 전국 규모 대형 산불진화 합동훈련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훈련에는 국방부, 소방방재청, 경찰청, 문화재청..

산림청, 내달 15일까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설정

산림청은 11월부터 오는 12월 15일까지를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설정하고 이 기간 동안 산불 예방 및 조기 진화에 전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산림청은 이를 위해 이 기간 동안 전국 300여 산림 관서에 '산불방..

고속도로 통행료·KTX 요금 각각 2.9%·3.3% 인상

5년 동안 동결됐던 고속도로 일반 통행료가 이달 말부터 2.9% 오르고, 4년 동안 묶여왔던 철도운임도 KTX가 3.3% 오르는 것을 비롯해 내달 중순부터 평균 2.93% 인상된다. 국토해양부는 1일 물가 상승, 유..

"가습기 살균제 노출로 18명 사망… 가족 단위 피해 커"

가습기 살균제가 원인으로 추정되는 원인미상의 폐질환으로 인해 태아를 포함해 모두 18명이 숨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가족 단위로 피해가 커 가습기 살균제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는 가족들이 피해를 보고 있는 것으로 나..

"포항 구제역 의심증상 한우, 구제역 아니다" 판정

지난달 31일 경북 포항의 한 한우사육농장에서 발견된 구제역 의심증상 한우에 대해 조사한 결과, 구제역은 아닌 것으로 판정됐다고 농림수산식품부가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4월20일 경북 영천의 돼지농장에서 구제..

부산 지하철 화재 오인 사고 발생… 승객 대피 소동

31일 오후 부산지하철 1호선 범내골역에서 화재 오인 사고가 발생해 승객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부산지하철 측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50분경 1호선 범내골역 상행선에서 승객을 내려주고 서면역을 향해 출발하..

경북 포항서 구제역 의심증상 한우 발생

31일 경북 포항에 있는 한 한우사육농장의 한우 한 마리가 구제역 의심증상을 보여 농장주가 포항시에 이를 신고했다. 농림수산식품부에 따르면, 이 농장에서 사육 중인 14마리 한우 가운데 1마리가 이날 오전 침을 흘리..

소시모 "유류세 6천64억원 더 걷혀"

지난 1년간 유류세가 6천억원 가량 더 걷혔다는 주장이 나왔다. 소비자시민모임은 31일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0월까지 1년 동안 유류비 현황을 조사한 결과, 정부가 국제 유가 상승에 따라 휘발유와 경유 제품에 예..

이현동 국세청장, 평일 골프 지휘책임 세무서장 문책

이현동 국세청장이 일선 세무서 직원이 평일 골프를 친 것과 관련해 지휘 책임을 물어 해당 서장을 대기발령 조치했다. 27일 국세청과 업계에 따르면, 이 청장은 최근 인사를 통해 이천세무서장을 본부 대기발령하고 평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