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검찰, 한국저축은행 계열 저축은행 대표들 줄줄이 기소

윤현수(59.구속기소) 한국저축은행 회장과 공모해 수백억원대 부실대출을 한 계열 저축은행 대표들이 줄줄이 기소됐다. 영업정지 저축은행 비리를 수사 중인 대검찰청 중앙수사부 산하 저축은행 비리 합동수사단(단장 최운식 ..

권혁세 "신용카드 리볼빙 억제하고 금리 낮춘다"

`약탈적 대출' 소지가 있는 신용카드 리볼빙(revolving)이 대폭 억제되고 금리도 낮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대출금 일부만 갚고 나머지는 상환을 미루는 리볼빙 제도는 금리가 지나치게 높고 저신용자에게 무분별한 대..

태풍 덴빈으로 차량 2천여대 추가 침수·파손

제14호 태풍 `덴빈'으로 인해 차량 2천여대가 추가로 침수되거나 파손됐다. 이달 들어서만 집중 호우와 `볼라벤'과 `덴빈' 등 태풍 2개가 한반도를 덮친 탓에 1만5000여대가 피해를 봐 자동차보험료 인하에 악재로..

태풍 블라벤 강풍에 차량 4천여대 침수·파손

폭우와 강풍을 동반한 제15호 태풍 `블라벤'으로 4천여대의 차량이 파손되거나 침수돼 200억원대의 피해가 발생했다. 이는 2002년 태풍 `루사' 때 4800여대가 침수돼 117억원의 손해를 본 것과 비슷한 수준이..

검찰, 저축은행 뇌물수수 금융위원회 과장 기소

저축은행 비리와 관련해 금융위원회 간부가 처음으로 사법처리됐다. 영업정지 저축은행 비리를 수사 중인 대검찰청 중앙수사부 산하 저축은행 비리 합동수사단(단장 최운식 부장검사)은 28일 솔로몬저축은행 임석(50·구속기소..

내달 3일부터 신용카드 누적이용액 실시간 SMS 통보

다음달 초부터 신용카드를 쓰면 누적 이용액이 희망 고객에 한해 실시간 문자메시지(SMS)로 통보된다. 예를 들어 30만원을 카드로 쓴 이후 결제를 하지 못한 상태에서 이후 1만원을 결제하면 휴대전화에 해당 승인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