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관저동 신협 강도 사건

관저동 신협 강도, 소화기 뿌리고 3900만원 털어

대전 관저동 신협에서 강도 사건이 발생했다. 18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30분쯤 대전 서구 관저동에 있는 한 신용협동조합(신협)에 헬멧을 쓴 남성이 침입했다. 용의자는 은행 내부로 들어가 소화기 분말을 뿌..
코레일 추석 승차권 예매일정

코레일 추석 승차권 29일부터 사전예매

코레일 추석 승차권 사전예매 일정이 나왔다. 18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간 승차권 사전 예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예매는 100%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에 ..
말레이시아 소형여객기 추락 사고 현장

말레이시아 여객기 추락사

말레이시아 여객기 추락 사고로 최소 10명이 사망했다. 18일 더스타 등 현지 매체와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 말레이시아 중부 셀랑고르주 외곽 엘미나 지역에서 소형 여객기가 추락해 최소 10명이 사망했다. 북부 ..
이동관 후보자

이동관 "공영방송 재원투명성·객관성 확보"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는 18일 공영방송 개혁 방향과 관련해 "공영방송의 이름에 걸맞게 재원 운영의 투명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고 공영방송으로서 더 큰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
윤석열 대통령

尹대통령, 美 도착…한미일 정상회의 준비 최종 점검

윤석열 대통령이 17일(현지시간) 한미일 정상회의 참석차 미국에 도착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저녁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 편으로 미 워싱턴 DC 인근 메릴랜드주 앤드루스 공군기지에 도착했다. 미국 측에서 로..
학부모와 교사

'카이스트 학부모' 논란, 부모와 교사의 관계는

명문대 학력을 내세우며 국공립유치원 교사에게 폭언을 했던 학부모를 향한 비난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해당 학부모는 오히려 교사에게 분노를 표출하면서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모습이다. 학무보 A씨는 16일 ..
영화 비상선언

박스오피스 조작 적발…'전석매진'의 비밀

영화 흥행 순위인 박스오피스를 조작한 관계자들이 적발됐다. 17일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에 따르면, 당국은 영화 상영관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를 비롯해 영화 배급사 24곳 등 업체 관계자 69명을 ..
이재명 대표

이재명 4번째 검찰 출석 "치부 가리려 조작수사"

백현동 개발 특혜 사건의 최종 결정권자로 지목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7일 오전 서울중앙지검에 배임 혐의의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24분께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인근 법원삼거..
교권

2학기부터 수업방해 학생 휴대전화 압수·교실 밖 분리

오는 2학기부터 학교 수업을 방해하는 학생에 대해서는 교사가 휴대전화를 압수하거나 교실 밖으로 내보내는 등의 조처를 할 수 있게 된다. 교사와 학부모는 서로 상담을 요청할 수 있으나 상담 날짜·시간 등을 미리 협의해..
한국토지주택공사

숨겼던 'LH 철근누락' 5곳, 설계·감리 모두 전관업체

최근 '철근 누락'이 추가로 드러난 한국토지주택공사(LH) 5개 아파트 단지의 설계·감리 역시 LH 출신이 자리한 이른바 전관 업체들이 사실상 싹쓸이한 것으로 나타났다. 5개 단지 설계·감리에 참여한 전관 업체만 1..
프론트스트릿에 버려진 차량

하와이 산불 사망자 크게 늘 듯…참사 원인은

미국 하와이 마우이섬 산불 참사로 인한 사망자가 100명이 넘은 가운데, 최종 피해자는 더욱 크게 늘어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16일 AFP 통신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마우이섬이 속한 마우이 카운티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