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국민의힘 박대출 정책위의장

당정 '다둥이' 임신 바우처 '태아당 100만원'으로 확대

국민의힘과 정부가 난임 다둥이 맞춤형 지원대책으로 임신출산 의료비 바우처를 확대하고 다둥이 배우자 출산휴가도 연장하겠다고 13일 밝혔다. 난임 시술비는 소득기준과 관계 없이 지원하고, 고위험 임산부·미숙아 등에 대..
실업급여 제도개선 공청회

실업급여 '시럽급여'됐다, 하한액 하향·폐지 검토

국민의힘과 정부가 현재 최저임금의 80%인 실업급여(구직급여) 하한액을 낮추거나 아예 없애는 방안을 검토한다. 실업급여 부정수급에 대한 특별점검을 늘리고, 허위로 구직활동을 한 수급자에 대해서는 제재를 강화하기로 했..
나토 수장 만난 윤석열 대통령

나토 수장 "북핵 심히 우려…한국과 새 파트너십 체결"

옌스 스톨텐베르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사무총장은 11일(현지시간) "우리는 북한핵과 미사일 프로그램에 대해 심히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톨텐베르그 사무총장은 이날 리투아니아 빌뉴스에서 윤석열 대통령..
한덕수 총리

TV수신료 분리징수 확정, 국무회의 의결

전기요금과 텔레비전 방송수신료(KBS·EBS 방송 수신료) 징수를 분리하기 위한 방송법 시행령 일부개정안이 11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 개정안에는 KBS의 지정으로 수신료 징수 업무를 위탁받은 자가 KBS 수신료를..
양평고속도로 관련 플랜카드

'양평고속道 논란' 계속, 종점변경 과정 등 정치쟁점화

서울-양평고속도로의 대안 노선 도출 과정에서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 일가에게 특혜가 주어졌다는 논란이 정치 공방으로 계속 확산하고 있다. 주무 부처인 국토교통부는 10일 언론에 배포한 자료를 통해 서울-양평..
리투아니아 도착한 윤석열 대통령

尹, 나토 총장 만나 11개 분야 협력 프로그램 채택

윤석열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리투아니아 수도 빌뉴스에서 옌스 스톨텐베르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사무총장과 면담한다. 나토 정상회의 참석차 리투아니아를 방문 중인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스톨텐베르그 총..
윤석열 대통령

尹대통령, 나토 정상회의 참석·폴란드 방문 위해 출국

윤석열 대통령이 4박 6일간의 리투아니아·폴란드 순방을 위해 10일 출국한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공항에서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 편으로 부인 김건희 여사와 함께 순방길에 오른다. 윤 대통령은 먼저 북대..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IAEA "日오염수 샘플, 한국과 함께 추가분석"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의 오염수 샘플에 대한 추가 분석을 우리나라의 원자력안전기술원과 공동 진행하고 올해 하반기 내에 보고서를 펴내기로 했다. 5일(현지시간) IAEA에 따르면 일본 후쿠..
방송통신위원회

KBS수신료 이제 따로낸다, 분리징수안 방통위 통과

텔레비전방송수신료(KBS·EBS 방송 수신료)를 전기요금에서 따로 떼어 징수하는 내용의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이 방송통신위원회에서 통과됐다. 다만 실제 분리 징수가 시행되는 시기는 조금 더 걸릴 전망이다. 분리 징수 ..